개발자와의 협업을 위한 IT 필수 지식
최선신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첫번째는 IT 컨설팅입니디.개발을 하다 보면 사전에 계획이나 설계가 부족해서 개발이 잘못되거나 효율적이지 않은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래서 개발 전에 고객의 요구를 분석하여 장기적인 IT계획을 세우고, 만들 시스템에 대한 가이드를 주며, 시스템의 구서을 설계하는데,이것을 IT 컨설팅이라고 하며,이러한 일을 하는 사람들을 IT 컨설턴트라고 부릅니다.

두 번째는 감리입니다.개발을 하다 보면 원래의 계회과 다르게 프로그램이만들어지거나 프로그램에 오류가 발생하거나, 해야 할 일을 다하지 않는 등 프로그램의 품질이 떨어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그래서 목표한 대로 개발이 진행되도록, 제 3자가 감시 및 관리흫 해주어야 한다.이를 감리라고 하며,이러한 일을 하는 사람을 IT감리사 혹은 정보시스템감리사 등의 이름으로 부릅니다. (-19-)

IT보안에서는 이러한 강탈을 막기 위해서 전용선을 이용합니다. 전용선은 도로로 비교하자면 출발지부터 도착지까지 전용 터널을 뚫는 것입니다. 터널을 만들고 입구에서 허락된 사람만 들어와 완벽하게 보호되는 터널을 따라 출구까지 가는 방식입니다.이렇게 전용선을 사용하면 정보를 강탈하려는 적이 들어올 방법이 아예 없어집니다. (-123-)

『개발자와의 협업을 위한 IT 필수 지식』에서는 it개발자와 기획자,관리자,여기에 경영자까지 협업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기초적인 IT지식을 소개하고 있다. 그 IT지식이란 우리가 추구하는 it기술 원칙을 소개하고 있으며 , 우리가 추구하는 iIT 관련 지식이라던지, 정보에 대해서, 지식까지 확보하게 말하고 있었다. 소프트웨어 개발 시, 항상 고려해야 하는 것은 고객의 니즈이며, 고객의 요구 조건에 부합되어야 한다.대체로,소프트웨어가 컴퓨터에서 모바일로 이동하면서,우리는 새로운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1인 IT 개발자가 늘어나고 있는 이유다, 책에는 앱을 개발할 때,두가지로 구분하고 있었으며,업데이트가 자주 발생하면,고객은 그것에 대해 불편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앱사용자가 떠날 수 잇다는 것은 깊에 새겨야 하나. 그러나 업데이트 주기가 적으면,곡개의 만족도는 높아지지만, 그로 인해 개발 비용이 늘어나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앱개발을 진행해야 한다..

책에서 폭포수 모델과 애자일 모델로 나뉘는데,전통적인 IT 개발이 폭포수 모델이었다면,지금은 애자일 모델을 우선한다.이 책은 비전공기획자에게 필요한 IT 지식이기 때문에, 전문적인 지식은 요구하지 않는다. 단 기획자와 개발자간에 최소한의 소통을 위해서 필요한 정보와 지식을 요구하고 있어서, 매력적인 포인트가 책에 기술되어 있으며,네트워크, 서버, 보안까지 다루고 있다. 특히 네트워크 보안 문제는 IT개발자나 기업이 중요하게 다루고 있으므로 항상 소프트웨어 개발시 염두에 두어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