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니맘의 한 그릇 유아식 - 엄마도 아이도 행복한 영양 만점 레시피 100
시니맘(박지혜) 지음 / 경향미디어 / 2023년 8월
평점 :







엄마도 아이도 행복한 영양만점 레시피 『시니맘의 한 그릇 유아식』이다. 이 책은 라면 만 끓여 본 , 칼질, 도마질을 못해 분 나, 요알못인 나에게 아기들을 위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어서,디테일한 것 하나 하나 체크하면서 읽어 보았다.9우러부터 요리를 배우고 있어서,칼질 하나, 도마이용법, 마늘 을 다지고, 찍고,키친타올로 피를 빼내는 거이 아직 서툴다.
이 책의 앞부분에는 양념및 재료가 소개되어 있으며, 간장, 소금, 설탕, 굴소스, 올리고당, 맛술, 마요네즈, 케철, 참기름, 식용유, 들깨가루, 카레가루, 부침가루, 전분가루, 새우, 생선이 소개되고 있다. 여느 요리책과 다른 점은 이 책이 아이를 위한 영양 식단이며, 양념하나, 식재료 하나, 신중하게 고를 수 밖에 없기 때문에,생협이나 한살림, 초록마을 제품을 주로 이용하고 있었다.
챡에서 유아식 도구가 나오고 있는데,그 부분은 어른 , 아이 고용으로 쓰는 경우가 많아서, 큰 의미를 두지 않아도 된다. 유아식은 아이의 건강과 영양을 위해 준비해야 한다. 무염식, 볶음밥, 덮밥 채소 편식까지,아이들마다 식습관이 다르기 때문에 항상 엄마들은 고민이 크다. 달걀 치즈밥 하나 만들어 나간다 하면, 소고기 다짐육, 당근,애호박, 양파, 달걀, 우유 등이 필요한데, 책을 읽다가 막히는 것은 유투브를 병행해서 활용하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다행히 시니맘 박지혜 요리전문가는 유투브 시니러브 를 운영하고 있으며,인스타그램, 블로그를 병행하여 운영하고 있어서, 요리에 있어서, 미흡한 것을 물어볼 수 있다. 이 책에서 크래미 콩나물 덮밥에 눈이들어왔던 이유, 콩나물의 아삭함과 크래미의 조화로움, 밥과 함께 먹을 수잇어서 매우 편리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고,아이의 입맛에 따라, 다양한 요리가 가능하다. 달걀 두부밥, 소고기애호박치즈볶음밥, 크래미 달걀 볶음밥은 아이와 부모가 함께 먹을 수 있는 간편 요리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