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위생사 실기시험문제 - 개정 17판 2023 위생사 (크라운출판사)
하재남 지음 / 크라운출판사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험의 종류에 따라서,시험을 주관하는 곳이 다르고,시험 치는 장소도 바뀔 수 있다. 기능사,산업기사,기사 자격증 필기,실기 시험은 산업인력공단 주관이지만, 워드프로세스, 컴퓨터 활용능력 시험은 상공회의소 주관 시험이다. 『위생업무』 를 도맡아 하는 위생사의 경우 국시원에서 시험을 치며, 응시수수료가 88,000원으로 상대적으로 비싼 편이다.

여느 시험은 필기 시험 합격 후 실기시험을 치지만, 위생사의 경우 하루에 필기와 실기를 동시에 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필기 시험과목수는 5과목으로 위생관계법령, 환경위생학, 위생곤충학, 공중보건학,식품위생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실기의 경우, 40문항으로 필기 180문항, 실기 40문항이었다.

이 책의 경우,위생사에 대해서,이론 파트 보다, 위생사 실기 시험문제 , 실전모의고사를 중심으로 뉘생사 자격증 공부를 할 수 있으며, 18회에 걸쳐서, 720문항으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실기시험 합격에 만전을 기할 수 있다. 특히 위생사는 인간의 삶과 직결되고 있기 때문에, 항상 음지에서 일하는 직업을 가지고 있다. 더럽고,지져분하고, 사회, 공동체, 환경에 취약하거나, 독성 물질이 있는 곳을 처리한다. 전염병 예방에 대해서, 항상 신경써야 하는 직업이 위생사가 도맡아 하는 일이다. 특히 인간의 똥오줌을 처리하는 직업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집 근처 위생업무 뿐만 아니라 짐 내부의 환경,위생까지 꼼꼼하게 체크가 가능하다. 환경위생학의 경우, 환경측정, 대기오염, 대기오염 방지기술, 수질 오염, 폐기물, 소음 및 진동, 대기 오염 공정 시험방법, 악취법, 수질오염 공정 시험방법을 다룬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