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학 입시 가이드
제니.젬마 지음 / 북루덴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제로 원서를 쓰다 보면 제대로 자신의 목소리가 담긴 글을 쓰지 못하고 인터넷만 뒤지는 학생들이 있다. 내제된 것이 없으면 나올 수 있는 것이 없다. 진실성이 없다는 것을 입학사정관들은 너무나 잘 안다. 미국 교육 컨설턴트 협회(IECA) 와 미국 대학 상담 협회(NACAC) 의 웨비나 참여, 학교 방문을 통해 입학처장과 입학사정관을 만날수록 그리고 입학 사정을 자세히 알수록, 모든 것을 꿰뚫고 있는 그들을 절대 만만하게 볼 수 없다는 것을 깨닫는다. (-30-)

학문적 지식과 기술적인 측면 이상으로 요구되는 학생의 성격 형성을 위한 인성교육(charactor education)이다. 전통적인 학교생활에서 학생들은 친구, 선생님을 직접 만나 다양한 활동을 함께하고 서로 돕고 대화를 나누며 윤리적 가치관을 배우고 성장하게 된다. (-79-)

학생은 예술 활동을 통해 특정 활동에 대한 높은 수준과 오랜 기간 동안 의 헌신을 보여줄 수 있다.예를 들어, 학생이 몇 년 동안 악기를 연주해왔다면 강한 직업 윤리를 보여줄 수 있고, 학생이 예술이나 음악 동아리, 앙상블, 오케스트라에서 리더의 역할을 맡은 경우 리더십을 보여줄 수 있다. (-157-)

리버럴 아츠 칼리지의 대부분은 주립대학보다 높은 "스티커" 자격을 가진 사립대학이다. 반며에 이러한 리버럴 아츠 칼리지 중 다수는 매우 관대한 재정 보조(financial aid) 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실제 부담을 낮추고 있다. 즉,학생들은 주립대학에 다니는 것보다 거의 같거나 더 적은 돈을 내고 학교에 다닐 수 있다. (-207-)

그렇다면 대학이 학생들의 액티비티를 중요시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대학은 액티비티를 통해 학생이 앞으로 대학에 왔을 때 학업적으로 얼마나 잘 해갈 수 있는지 알아보려 한다. 액티비티는 학생의 관심사, 열정 뿐만 아니라 창의력, 리더십, 특별한 자질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300-)

한국외대를 졸업하고, 미국 아칸소 대학교 회계학과 삭사 학위와 교육공학 석사 학위르 취득한 제니에듀 대표 제니와 이화여대를 졸업하였고,미국 일리노이 대학교 회계학 석사 학위를받은 제니에듀 코리아 대표 젬마가 쓴 『미국 대학 입시 가이드』는 미국 대학교에 입학하기까지 원서 접수와 입학하고자 하는 미국 대학에서 요구하는 활동과 AP,SAT 점수,액티비티까지 준비하는 과정을 살펴 보고 있으며,우리가 강조하는 동아리활동, 리더십, 창의성, 인성교육, 전인교육을 어떻게 미국 대학 입학으로 연결할 수 있는지 살펴 보고자 한다.

미국 유학을 준비하는 대부분의 학생들이 선택하는 길은 외고와 민사고,국제고 입학이다. 외고, 민사고, 국제고에서는 동일한 목표를 가진 이들이 모여 있기 대문에,정보 공유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질 수 있다.미국에서 요구하는 입학 요강, 면접 가이드, 대학교 입학 점수, 그리고 면접 시 유의해야 하는 것, 학교에서 미국 대학전공와 연결되는 전문성을 키우기 위한 학교 생활까지 우선 필요하다. 즉 미국 대학에서, 의학을 전공하고자 한다면, 국내에서, 의학과 연계된 봉사활동이나 관련하여, 다양한 체험을 에세이나 엑티비티에 연결하는 것이 우선이다.많은 학생들이 미국 유학을 준비한다고, 인터넷에 쓰여진 영어 에세이를 참고하다가는 미국 입학사정관에 쉽게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실제 했던 체험 활동, 진정성과 솔직함,여기에 전문성까지 겸비할 필요가 있다. 더 나아가,IT 관련 전공에 입학할 땐, IT 관련 체험활동 뿐만 관련 동아리 활동, 동아리 내에서 자신의 역할 뿐만 아니라,리더십,창의성까지 꼼꼼하게 기술하고, 진실성을 담을 수 있어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