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생에서 8가지 일에만 집중하라 - 꿈을 현실로 만드는 실전 인생 법칙
양창정.왕샤오단 지음, 하은지 옮김 / 미디어숲 / 2023년 7월
평점 :
마침내 마지막 천 번째 현이 끊어지던 날은 상자에서 처방전을 꺼내 곧장 약국으로 달려갔다. 그러나 약사의 말은 충격적이었다. 종이는 아무것도 쓰여 있지 않은 백지였기 때문이다. 스승을 원망하던 그는 죽기 직전에야 그 깊은 뜻을 깨닫는다. 만일 천 번째 현이 끊어지기까지 연주할 동력과 과정이 없었다면 지나온 세월을 견뎌내지 못했을 것이다. 그래서 그는 스승이 자신에게 했던 것과 똑같은 방법으로 상자에 백지를 넣는다. (-14-)
당신이 갇혀 지내는 사막은 어디인가?
당신에게 북극성이란 무엇인가?
당신에게 엑터는 누구일까?
당신의 삶에서 켄 레빈은 누구일까?
'인생에서 해야 할 8가지'를 정리하는 것은 인생의 방향을 설정하고 삶의 지도를 '설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70-)
내가 꿈끄는 그 사람의 모습으로 하루아침에 변할 수는 없다.
내가 생각하는 인생의 주요한 8가지를 한 번에 이뤄내는 것도 불가능하다.
하지만 1년을 해내면 나는 성공한 1년을 살아낼 수 있다.
한달을 해내면 성공한 한 달을 살아낼 수 있다.
인생이란 메일을 ,그리고 매일의 모든 순간을 충실하게 살아내는 것이다. (-132-)
지금 상황이 어떻든 나는 반드시 해낼 수 있다.
내 능력껏,내가 할 수 있는 일을 해낼 것이다.
내 능력을 조금 벗어나는 일이라고 해도 나는 계속 시도할 것이다.
내가 감당할 수 있는 범위 안에서 리스크를 짊어질 것이다.
문제가 생기면 후퇴하지 않고 도전할 것이다.
그렇게 내가 조금씩 능력을 갖추면 내 인생도 하루하루 달라질 것이다.
나는 매일 내가 좋아하고 잘 하는 일을 할 것이다. (-204-)
모든 것은 나의 선택, 팀 안에서 최선을 다하라.
어떤 팀에 소속된 순간, 거기에 나오느냐, 아니면 계속 남아 있느냐는 당신의 선택에 달려있다. 만일 남기로 했다면, 그 안에서 최선을 다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나의 소중한 시간과 인생을 낭비할 뿐만 아니라 회사의 자원까지 소모하게 되기 때문이다. (-243-)
인간은 어리석다. 때로는 지혜로눈 선태과 결정을 할 때도 있지만, 매 순간 실수하고, 어리석은 모습을 보여줄 때가 있다. 삶에서 지혜를 얻기 보다, 죽음 앞에서 지혜를 얻고,반성과 성찰을 하게 된다. 최근 비가 많이 내려서 , 14개월 아기가 물난리로 사망했다. 토유의 사태에서, 어른들의 잘못으로 어린 아이가 사망한 것에 대해 반성하고, 아픔을 함께 하고, 눈물을 흘렸다. 죽음 앞에서 황망한 삶, 우리 삶이 바뀌고,사회가 바뀌게 된다. 내 인생에 계획과 비전이 세워져야 하는 이유는 ,어리석음을 줄어 나가기 위해서다. 인생 계획마저 없었다면, 삶을 살아가는 의미를 놓칠 수 있어서다. 후회를 남기고 싶지 않은 것은 만국공통이기도 하다.
양창정,왕샤오단의 『인생에서 8가지 일에만 집중하라』 을 읽는다면, 두 가지 단어가 떠오른다. '현재'라는 단어와 '최선'이라는 단어다.이 두가지 단어는 성공,행복, 운을 부러 일으키는 중요한 동력이 될 수 있다. 여기서 놓칠 수 없는 것 하나, 어떤 것도,어떤 성공도,어떤 목표도 하루 아침에 만들어지지 않는다는 것에 있다. 과거에 없었고,지금은 존재하는 수많은 아이디어와 제품과 상품들은 누군가의 노력과 시간의 결실이다. 이 책을 읽게 되면,나는 어떤 계획을 세우고, 우리가 소중하게 다루고 있는 8가지 가치, 내면의 힘,성공, 행복, 건강, 존중, 사랑, 자유, 재물을 얻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 선택할 수 있다. 돌다리도 두드리고 건너라, 뱃짓장도 맞들면 낫다.,가랑비에 옷 젖는 줄 모른다,와 같은 속담은 이 책에 나오는 8가지 계획과 연결되어 있다. 항상 성장하고, 목표를 설정하고,그 목표에 맞게 계획하라. 스스로 운을 부르고,성공을 꿈꾼다면,항상 준비하고, 현재를 살아가며, 최선을 다하라고 말하는 두 저자의 인생 계획이 뇌리 에 남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