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어 말하기 첫걸음 2 - 왕초보 탈출 프로젝트 인도네시아어 말하기 첫걸음 2
하영지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도네시아는 면적이 세계에서 14번째이며, 적도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특히 인도네시아 인구는 2억 7천만명 정도였으며,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의 인구가 서울의 인구보다 많은 1000만 도시로 소개되고 있었다. 17,508 개의 군도로 이루어진 다민족, 다종교 국가로서 인도네시아가 가지고 있느 독특함, 1인 1교씩 반드시 종교를 의무적으로 가지고 있어야 하며, 인도네시아는 이슬람 문화권에 속하고 있다.

이슬람 종교가 지배하고, 인구가 세계 4번째를 자랑하는 인도네시아는 , 대한민국보다 먼저 1962년과 2018년 아시안 게임을 개최한 나라로서,아시아권에 속하지만, 매우 독특한 언어와 풍습, 민족성을 가지고 있어서 ,눈길을 끌게 된다. 자바섬, 수마트라섬, 깔리만딴 섬, 술라웨시섬, 이리얀자야 , 발리, 롬복은 한국인이 선호하는 관광지이기 때문에, 여행시 인도네시아 언어를 공부하는 것이 좋다. 야생 원숭이를 인도네시아 전역에 볼 수 있으며, 원숭이가 여행객의 소지품을 노릴 수 있기 때문에,여행 필수 지식으로 알고 가야 한다.

인도네시아 언어를 배워야 하는 이유는 그 나라의 여러 가지 장점을 이해하기 위함이다. 여행이나 비즈니스를 할 때,의사소토이 되지 않으면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할수 있어서다., 한국외국어대학교 국제지역할대학원 인도 -아세안학과 석사르 취득한 저자 허영지의 『인도네시아어 말하기 첫걸음2』 에서는 인도네시아 관련 문법,발음, 독음,패턴, 회화,연습까지 공주할 수 있으며, 영어를 처음 공부할 때, 파닉스로 공부하였듯이 인도네시아어 판 파닉스라고 볼 수도 있다.

즉 인도네시아에서 여행 시 대중교통 이용법, 서로 의사소통 뿐만 아니라 단순하게 나의 생각을 전달할 수 있는 기초회화 위주로 소개하고 있다. 익히 인도네시아는 1만 여개의 군도로 이루어진 섬나라이기 때문에, 서핑을 하는데 최적지이다. 호텔 예약 뿐만 아니라,인도네시아사람들과 대회시 꼭 지켜야 할 요소들까지 꼼꼼하게 적혀 있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하게 쓰여질 수 있으며, 인도네시아는 찬란한 수공예가 발달한 도시로서, 영어와 인도네 시어를 공용어로 쓰고 있다. 특히 해외여행으로 독특한 문양의 목공예, 은세공품이 있기 때문에,지인에게 선물로 딱 적합하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