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메탈카드봇 1 ㅣ 메탈카드봇 애니북 1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3년 5월
평점 :




남자 아이들은 로봇을 좋아한다. 어릴 적 메칸더 브이, 마징가 제트, 로봇 태권 브이를 좋아했던 것처럼, 이제 아이들은 메탈 카드봇에 흠뻑 빠지고 있었다. 서울 문화사에서 출간된 책 『메탈카드봇 애니북 1권』 은 메탈 카드봇을 주인공으로 하고 있었다. 등장 캐릭터를 보면 BMX를 좋아하는 호기심 왕성한 12살 소년 준, 준의 친구 테오, 정의감 넘치는 준의 반 친구 안나, 그리고 준과 대척점에 있는 반스 & 라비가 있으며,이외에 베라와 에드가 나온다. 물론 로봇으로 경찰차 블루캅, 트럭 모양의 로봇 메가 트러커, 구급차 모양의 로봇 메가 엠블러가 있다. 차가 로봇이 되고, 로봇이 차가 되는 모양새이다. 변신로봇에 환장하는 아이들은 예나 지금이나 똑같다.
BMX 자전거를 좋아하는 준은 어느날 자동차로 바뀐 블루캅과 메가 트러커를 보게 되고, 자신은 둘 메탈 카드봇으로 인해 자신의 자전거는 망가지고 말았다. 준은 자신이 직접 보았던 경찰차가 로봇으로 변신하는 그 무용담을 친구들에게 말하는데, 그 누구도 믿어주지 않는다.영웅흉내내는 거냐고 비아냥 거렸다. 이런 모습은 어릴 적 보았던 만화 단골 영웅이야기와 흡사하였다. 아무도 믿어주지 않는 준은 선택된 아이였으며, 준응 힘들게 하는 아이 반스와 라비가 있고, 준이 거짓말을 하지 않는 아이라는 걸 믿어주는 또래 반 아이 정의로운 소녀 안나가 있다.
지구에 온 블루캅의 고향은 마키나 행성이며, 마키나 행성은 대폭발로 소멸되어 버렸으며, 지구에서 자동차처럼 활동하며, 적응해 나가고 있었다. 준은 메탈 카드봇응 속박하는 왕이 된다는 전설을 가진 메탈브레스를 지니고 있었으며, 블루캅이 쥰을 찾아온 이유기도 하다. 메탈카드봇은 주인인 준의 말을 거스를 수 없다. 한편 마키나 행성에서, 블루캅의 친구였던 메가 앰블러가 나타나는데,메가 앰블러는 동료의 치유와 강가화를 도맡아 하면서, 그 댓가를 요구하고 있었다.이런 와중에 주는 자신이 가진 메탈브레스로 메탈카드봇 블루캅, 메가트러커, 메가 앰블러를 봉인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