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디스 이즈 오사카 This Is Osaka - 오사카 교토 고베 나라, 2023~2024년 최신판 ㅣ 디스 이즈 여행 가이드북
호밀씨 지음 / TERRA(테라출판사) / 2023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도톤보리
오사카의 별명 '쿠이다오레'를 대변하는 약 400m 길이의 거리다. 오사카 최대 번화가이자 관광지로, 미나미 지역 중앙을 동서로 흐르는 도톤보리의 중심에는 두 팔 벌린 마라토너 간판 '글릴코 사인'이 보이는 다리 에비스바시가 있다. (-144-)
교토의 지하철은 남북으로 달리는 카리스마선과 동서로 달리는 토자이선 2개 노선이 있다. 주요 과광지까지 시간 단축은 물론, 교토역, 시조역, 산죠케이한역, 키타오지역 등 버스 노선의 기점이 되믐 곳을 연결한다. 그중 교토역을 중심으로 이동할 수 있는 카라스마선의 이용빈도가 높은 편, 토자이선은 교토역을 지나지 않지만, 교토 시내 주요 명소를 편리하게 잇는다. 노선이 2개 분이라 출퇴근 시간에는 혼잡하다. (-296-)
일본은 북한과 중국을 제외하고, 한국과 가장 밀접한 나라다. 한국과 문화 전통,역사를 공유한다. 일본어를 쓰고, 벚꽃을 국화로 하며, 신사, 도쿄, 에도시대, 사무라이 정신으로 익히 알려져 있다. 특히 도쿠가와 이에야스가 막부를 열었던, 일본의 에도시대(1603~1867년의 봉건시대)을 이해할 수 있는 오사카, 교토, 고베, 나라 여행을 한국인이 선호한다. 특히 무로마치 시대에 전축된 금각사,은각사는 하얀 순백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명소였다. 또한 할복자살한 미시마 유키오의 문학이 숨쉬고 있는 금각사의 문학적 가치를 이해할 수 있다.
책 『디스 이즈 오사카(THIS IS OSAKA)』은 앞서 보았던 프랑스 파리에서 보듯, 일본 오사카, 교토, 고베,나라 지역의 역사와 인물,문화재, 전통, 먹거리까지 아우르고 있으며, 오사카, 교토, 고배, 나라, 고야산, 오하라, 우지, 비와코, 롯코산, 마야산, 아리마온센, 히메지로 여해을 떠날 수 있으며, 간사이 뷰 포인트가 나와 있어서, 여행 계획을 짤 때 큰 어려움을 느끼지 않는다.
책에서 눈여겨 보았던 것은 계절별 추천명소다.
봄에는 조폐박물관 앞길, 히메지성, 마루야마 공원, 철학의 길을 추천하고 있었다.
여름에는 카모강, 오사카 텐만구, 고야산, 나라 공원을 추천한다.
가을은 산젠인, 메이칸도, 반파쿠 기념공원이 뷰포인트 명소다.
마지막 겨울는 구거류지, 나카노시마 공원에서, 도심 일루미네이션 축제, 오사카 빛의 향연을 느낄 수 있다. 책에서 추천하는 여행지는 초보여행가에게 가성비 높은 여해을 경험할 수 있다. 이 책은 여행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대중교통 이용법, 환율, 그리고 여행시 빠지지 않는 여러가지 상황에 대한 적절한 대응까지 알려주고 있다. 게절마다 다른 축제와 행사, 그리고 맛집까지 아우르고 있어서, 오사카, 교토, 고베, 나라의 여행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유니버셜 스튜디오 여행시 효율적인 시간 활용법, USJ 의 입장, 요금체계. 꼭 가져가야 할 준비물까지 소개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