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포트폴리오는 따로 있다 - UX/UI 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BX 디자인 포트폴리오 만들기, 개정판
전진욱.정소현.정승환 지음 / 한빛미디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각디자이너, 출판 디자이너, 광고디자이너, 웹디자이너의 공통점은 대학 졸업후 취업 시 자격증보다 포트폴리오를 우선한다는 것이다. 창의적인 일,개성을 우선하는 디자이너는 자격증이 그 사람의 실력을 평가하기에 상당히 어렵다는 걸 보여주는 하나의 반증이다.실제로 포트폴리오을 작성하다보면, 인사담당자의 눈에 띄기가 상당히 어렵다.기본에 충실하지 않은 화려한 포트폴리오는 인사담당자가 멀리하는 포트폴리오이기도 하다. 여기서 포트폴리오는 자신이 취업하는 곳에 대해서, 어떤 일을 하고, 어떤 콘셉트르 원하는지, 어디까지 이해하고 있는지 보여주는 프로젝트이며,레이아웃을 배치시키는 것에 신경써야 한다. 시각적인 이해도 뿐만 아니라, 디자인의 본질적인 요솔르 놓치면 안된다. 지루함보다 신선함,본질을 우선하고 있어서, 많이 보고, 콘셉에 맞느 차별화된 포트포리오 구성이 우선이다. 초보 디자이너나 시각디자인 계통에 전공을 선택하는 이들은 그림책이나 이러스트, 출판,광고, 웹에 대해 어느 정도 알아야 하며, 웹 포트포리오의 경우, 웹가독성 뿐만 아니라 실제 웹을 편리하게 이용하는 웹소비자의 니즈를 포트폴리오에 반영되어야 하기 때문에, 자신만의 레이아웃으로 채워진 포트폴리오에 있어서, 제한이 있다. 저자가 제자들에게 포트폴리오 설계시 빠트리지 않는 핵심 요소들이다.

특히 웹계통 디자이너는 PC 뿐만 아니아 모바일에 최적화된 디자인도 신경써야 하며, 개성과 기본에 충실한 UX/UI 디자인,BX디자인 포트폴리오까지 아우르고 있으며, 어떤 컨셉의 포트폴리오냐에 따라서, 명도와 채도, 색상, 밀도를 달리해야 취업에 유리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