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인벤터 한 권으로 끝내기 - GPT언어 모델을 활용한 챗봇만들기
박지숙.김홍순 지음 / 잇플ITPLE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잇플 출판사에서 나온 『앱 인밴터 한 권으로 끝내기』다. 이 책을 읽기 전 C/C++,VB,파이썬, SQL,오라클과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미리 익혀놓는 것이 좋다. 그 프로그래밍 언어 없이 공부하더라도, 초등학교 코딩 교육 정도의 수중으로 웹 에 대해서, 앱 개발자에 대해서, 이해하는 것은 그다지 어렵지 않기 때문이다.

단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해서 아는 것이 좋다. 프로그래밍 언어 속에 내장되어 있는 함수 속에 포함되어 있는 조건문, 반복문,명령문, 변수와 상수, 디바이스에 대해서, 프로그래밍 언어로 어떻게 구현하는지 이해할 수 있고, 프로그래밍 코딩 과저에서 오류 탐지를 디버깅 하면서,원인을 찾아가는 재미가 쏠쏠하기 때문이다. 스마트폰으로 인해 우리가 웹개발자, 유투브 크리에이터, 앱개발자가 각광을 받고 있는 과정을 이해하고, IT개발자에게 기초와 기본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앱 인버터에는 앱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그 원리가 나온다. 앱을 자유롭게 이용하면 우리 삶을 편리하게 만들고 스마트하게 바꿔 놓는다. 스케줄러 앱, 지도 앱,사진 편집 앱으로 이제,우리는 사진기를 추가로 들고 다니거나 지도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그리고 책에도 소개되어 있지만 스마트폰으로 미세먼지 측정 앱을 직접 구현할 수 있다. 미세먼지 측정 디바이스에 나의 아이디얼르 서로 연결하는 것이다. 아이디어 하나로 기획을 하고, 앱으로 구현하는 과정에서,그것이 실제 어떻게 쓰여지고, 어떤 환경에서, 실행되는지 아는 것이 우선 필요하다. 더 나아가 API에 대해 이해하고, 인공지능 시대에 접어들면서. 기존의 여러 디바이스와 앱을 연동할 수 있도록 어떻게 해야 하는지 꼼꼼하게 살펴 본다면, 내 가족 중 누군가가 앱 개발자가 되고자 한다면, 앱이 어떻게 실행되는지 이해를 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