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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명의 1인기업가를 만든 SNS 퍼스널 브랜딩 비법 - 100명의 1인기업가를 만든 퍼스널 브랜딩 멘토 최은희의 브랜딩 비법 5단계!
최은희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3년 4월
평점 :
"내 이름으로 사는 삶, 퍼스널 브랜딩을 해야 하는 이유."
퇴사 후 유독스토리님의 삶을 들여다보면서, 제 삶과의 차이점을 발견햇습니다.저는 '회사원'이라는 이름으로 삶을 살았다면, 그녀는 '자신'의 이름으로 삶을 살았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내 이름으로 사는 삶이 중요함을, 세상에 나라는 사람의 존재를 이야기하는 것이 중요함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37-)
28년간 청렴한 공직생활의 경험을 토대로 청렴의 가치를 알아야 할 사람들에게 청렴 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공정한 판단과 올바른 선택을 하게끔 돕는 권순일은 청렴 메신저이다. (-40-)
글쓰기, 책 쓰기 코치 및 교육 기획을 하고 있는 '어마 작가 메이커' 백미정입니다. 15년 워킹맘 시절을 청산하고 전업주부,전업 작가의 길을 들어섰습니다. 삶의 여유가 생기니 내가 좋아하는 일인 글쓰기와 책 쓰기 과정을 만들어 보고 싶어졌어요.
글쓰기가 좋다고 글을 써 보시면 좋겠다고 대한민국 엄마들에게 전파하는 일을 하고 싶은데, 불안과 두려움이 문제였습니다. 주제넘는다고 손가락질당할까 봐,초심을 잃어버리게 될까 봐 1인 세계에 선뜻 다가가지 못했습니다. (-127-)
즉 정보성 콘텐츠는 여러분의 콘셉트와 관련된 주제여야 하는데, 단발적으로 발행하는 게 아니라 1년 이상 꾸준히 생산해 낼 수 있는 주제여야 합니다. 주제와 관련되고, 꾸준히 발행하며, 독보적이어야 한다는 세 가지 포인트를 갖추는 게 중요합니다. (-141-)
'공감마케터의 SNS 의 브랜드 마케팅 이야기'라는 블로그의 핵심 콘텐츠 주제는 '공마와 마케팅 공부'입니다. 공마와 마케팅 공부라는 대분류 카테고리 아래에 있는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브랜드 마케팅, 창업 마케팅 등의 세부 카테고리가 블로그의 핵심 콘텐츠에 해당됩니다. (-204-)
두번째 성자의 과정에서는 지금까지 쌓아온 지식과 경험을 정리해 콘텐츠를 발행하거나 책을 출간하여 준전문가로 성정합니다.
다음으로는 해당 주제에 더 맣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강의를 개설하고 커뮤니티를 만들어 운영하는 나눔의 과정을 경험합니다.
결국 남들과 다를 것 없어 보였던 내가 꿈과 목표를 정하고 거기에 조금씩 다가가는 모습을 통해 사람들의 신뢰와 믿음, 응원을 얻습니다. 꿈과 목표를 이루고 나의 삶을 스스로 변화시키는 모습을 지켜본 사람들은 감동하고 기꺼이 나의 팬이 되어줍니다. (-250-)
<브랜드앤피플>,<세나시브랜딩스쿨> 대표 , 최은희공감마케터다. 그녀는 공감을 통해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SNS 브랜드 마케팅 전문가다. 마흔 두살 직장을 퇴사하고, 16년간 영업팀장, 브랜드마케팅 총괄로 일하면서, 하루 매출 1억원의 성과와 , 200며이 넘은 주부들을 리빙인테리어 인플루언서로 양성했다. 이 책에서 보듯, 나 스스로 브랜드가 되었고, 100명의 브랜드를 만들었던 비결이 소개되고 있으며,책의 뒷 부분에는 퍼스널 브랜딩으로 '나'라는 이름으로 삶을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 40명이 소개되고 있다.
여성 리더 라이프코치, 엄마 작가 메이커, N잡하는 영어강사, 괜찮아 희망 가이드, 고마워 디자이너, 청렴 메신저, 셀프 건강 마스터, 국가대표 우슈마스터, 유스 라이프 멘토, 디지털 비쥬얼라이저, 라이브 비즈니스 멘토, 시너지 큐레이터, 드림 메신저, 리얼 뷰티 파인더, SNS 성장 마케터, 빅리셋 코치, 바인더 경영 컨설턴트, 이미지 소통가, 중년건강코치, 라온 플로리스트, 리딩 와이즈 영어멘토, 서민 청약 가이드, 스테킹 활력 메신저, 스몰스텝 엄마코치,아티 잉글리시 에듀테이너, 아웃풋 영어멘토, 암예방 식습관 가이드, ESG 체인지 메이커, 하프타임 디렉터, 컬러핏 뷰티멘토, 마음 회복 동행자, 마인드 컬러마스터, 스마트 프리젠터, 디지털 리터리시 멘토, 부동산 비전 멘토, 지식창업 비긴메이트, 가족 경영 소통가, 리얼 라이프 인사이터, 디지털 교육 마스터, 중국어 리터리시 멘토 가 소개되고 있다.즉 퍼스널 브랜드는 나를 어필할 수 있는 도구이다. 앞서서 40개의 퍼스널 브랜드를 보면, 전부 다 다른 브랜드를 가지고 있다. 나만의 브랜딩을 만들고,그 브랜딩에 일치하도록 브랜딩 가치를 만들어야 한다.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틱톡과 같은 다양한 디지털 SNS 도구를 활용할 수 있고, 오프라인에는 컨설팅,코팅, 콘셉트, 컨텐츠로 만들어 나간다. 나에 대해서 알고,그것을 사람들에게 어필할 수 있어야 한다. 고객의 신뢰와 믿음, 응원으로 퍼스널 브랜딩 가치를 키울 수 있고, 브랜드를 성장시킬 수 있다. 브랜딩은 사람의 마음을 얻을 수 있는 강력한 도구가 되고, 평범한 나를 특별한 나로 전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