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의 로블록스 모험 일기 : 매드 시티 뉴비의 로블록스 모험 일기
로블록시아 키드 지음, 김선희 옮김 / 길벗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킹팻은 고개를 절레절레 저으며 씩 웃었다.

"이봐, 뉴비 . 좋은 사람은 자신의 비밀을 한꺼번에 밝히지 않아. 안심해,때가 되면 모두 말해 줄 테니.까 넌 모든 걸 알게 될 거야....이 매드 시티 교도소에서 살아남는다면 말이지. 하하!

킹팻의 웃음소리를 들으니 뼛속까지 서늘했다. 놈은 정말 무시무시한 깡패 두목 같았다. 놈이 나를 교도소에 집어넣고 싶어 할 만한 짓을 내가 정말 저지른 걸까? 전혀 알 수 없었다. 하지만 나는 지금 이렇게 교도소에 갇혔다. (-37-)

"킹펫이 널 원해. 뉴비. 그 이유는 나도 모르겠지만, 그 녀석이 너를 집에서 끌어내 교도소에 가두었어. 넌 킹펫을 몰라. 킹팻은 피도 눈물도 없는 무지비한 인간이야. 놈은 지구 끝까지 널 쫓아갈 거야. 그냥 집으로 돌아갈 수는 없어.이제 모든 게 달라졌다고." (-88-)

덱스는 운전대에 손을 얹고 속도를 올렸다.

"걱정하지 마, 뉴비. 넌 매드 시티에서 가장 정신나간 사람인 나와 함께 있잖아! 그러니 안심해. 우리는 비밀 은신처로 갈 거야. 거기서 다음 행동을 계획하고 숨 좀 돌리자고. 오늘은 정말 힘든 하루였으니까."

이 모든 게 덱스에게는 그저 게임인 것만 같았다. 나는 불안했지만 덱스의 계획에 따를 수 밖에 없었다. (-102-)




<뉴비의 로블록스 모험 일기 매드 시티> 시리즈의 주인공은 뉴비이며, 매드 시티에서 경찰이었다가 은퇴했다. 로블록스 게임 속 매드시티는 도둑은 도망가고, 경찰은 도둑을 체포하는 '도둑과 경찰' 의 향태로 만들어진 독특한 형태의 인공적인 로블록스 게임이다.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이 만들어낸 게임으로 이루어진 현실이라고 보면 된다.

뉴비는 소파에 앉아 피자를 막 입에 넣으려 할때, 24시간 안에, 다이나막한 일이 발생할 거라고 전혀 생각하지 못했다. 인생이 마치 게임처럼, 모험처럼 펼쳐지고 있으며, 24시간 안에 교도소 폭동, 탈옥, 총격전, 자동차 추격전에 뉴비는 연루되었고, 교도소에 갑자기 갇히고 만다. 즉 킹펫은 뉴비를 게임 속에 끌어들였고, 뉴비를 잔혹하게 해치우려고 한다. 여기서 매드시티의 이동 수단으로 헬리콥터, 전투기 팔콘, 미사일이 달린 헬리콥터 버자드, 수륙양용 헤일로, 전차 형태의 마라우더가 있다.이 이동 수단은 뉴비,킹펫이 이용할 이동 수단이며, 교도소에서 만난 덱스와 함께, 킹펫은 어떤 인물인지 모를 정도로, 무지막지하며, 잔인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킹팻에 맞서고 있다. 게임이란 결국 선과 악의 대결이며,퇴직한 경찰 뉴비와 매드 시티의 권력자 킹팻의 치열하고,다이나믹한 추격전과 탈옥이 등장하고 있어서, 흥미롭게 로블록스 게임이 펼쳐지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