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칭 - 평범을 비범으로 바꿔준 단 한번의 계기
한성곤 외 지음 / 마인드셋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또 요식업은 규격화된 매뉴얼로 해야 할 일이 명확하게 정해져 있는 분야다. 즉, 교육업처럼 창의성을 동웡할 일이 많지 않아서 시스템만 잘 구축한다면, 큰 어려움 없이 운영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물론 지역에 국한되어 수입의 한계는 있겠지만, 현재 하는 이과 전혀 다른 분야의 안정적인 사업을 더하여, 상호 보완할 계획이다. (-44-)

교수라는 꿈을 위해 대학원까지 졸업했지만, 남이 정해준 길이라는 걸 뒤늦게 깨닫고, 백수가 됐다. 그 후 피팅 모델 , 유아 영어 강사로 투잡을 뛰며,,유튜브와 사업에 도전한 끝에, 1년 만에 '스터디' 라는 쉽고 빠른 사업 구조를 만들어, 월 1,000만원의 수익을 달성했다. 이를 바탕으로 현재는 약 2,000명의 회원이 함께하는 대형 커뮤니티를 이끌고 있다. 그년느 말한다. 유명세와 돈이 없어도 뭐든지 할 수 있다고. (-96-)

이 같은 관점에서 나는 긍정적인 생각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자신이 믿는 만큼 성장할 수 있으니까. 솔직히 고백하자면, 나도 나를 믿지 못했고, 자신감도 없었고, 자존감도 낮았다. 다음은 이를 극복하기 위해 찾아낸 방법이다. 이미 목표를 이룬 사람을 보면서 "저 사람도 처음부터 지금가지 잘하진 않았을 거야. 저 사람도 했는데, 똑같은 사람인 나라고 못하겠어?"라고 최면을 걸었다. (-152-)

15살에 전단지 아르바이트를 시작으로 누적 매출 16억 CEO 가 되기까지 화장품 방문 판매, 각종 행사 판촉, 백화점 의류브랜드 판매 직원 등 돈을 벌 수 있는 일이라면 무엇이든 했다. 평범한 시골 출신소녀였음에도 기업의 대표가 되겠다는 뚜렷한 목표를 향해 달려온 덕분에 25살에 월 1억 매출을 달성할 수 있었다. 그 과정에서 더 성장하고자 교육과 배움에 투자한 금액이 아파트 한 채 값 정도다. 현재는 몸소 온갖 시행착오를 겪으며 체득한 고급 정보를 교육법인 대표로서 수강생들에게 아낌없이 나누는 중이다. (-220-)

컴컴한 집안에 들어서서, 스위치를 키면, 불이 환하게 커진다. 그 환하게 켜진 불이 내마음 속의 불안과 근심을 덜어주고, 삶의 에너지를 얻을 수 있다. 살아가는 이유, 삶의 의미와 가치를 스스로 자각하고 살아가면, 나에게 필요한 삶이 무엇인지 스스로 느낄 수 있다.

성공, 평범함에서,비범함으로 나아가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할까, 최근 지인이 유투브 구독을 해달라고 부탁한 적이 있다. 평범함에서, 기적을 만들면 사람들은 호기심을 가진다. 그 사람은 유투브 채널을 운영한지 3년이 지났건만, 여전히 구독자 1000명을 모으지 못했다. 그 사람은 자기 스스로 만족하는 나만의 평범함 유투브 채널에 불과하였고, 그 유투브 채널을 늘릴 생각은 단순했다.

하지만 상위 1퍼센트 유투브 구독자를 자랑하는 유튜버는 다르다. 마케팅, 브랜드 가치, 여기에 유염인을 초빙하여, 유투브 컨텐츠를 다른 채널과 차별화함으로서, 유투브 구독자수를 늘려 나간다. 이슈와 컨텐츠의 질을 올림으로서, 분명한 목표를 가지고 있는 유투브 채널로 거듭날 수 있었다.유튜브 채널 구독자를 사업 비즈니스로 연결할 수 있다.

이 책에서 여덟 사람의 사업 성공 비결은 특별함과 다른 점을 찾아내는 것이 우선이다. 우선 배움을 통해서, 자신의 부족한 것을 채워야 하낟.그리고 두번째 실행력이다. 어떤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바로 즉각 실행하는 사람은 실패에서 성공으로 이어지는 방향을 찾아낸다. 이런 방법들이 모여서, 새로운 길을 만들어 나갈 수 있다. 남들이 가지 않는 길에서, 남들이 보지 못하는 비즈니스 모듈을 찾아낼 수 있고,그것을 사업화,사업 구조로 발전시킨다. 베스트가 아닌, 온리only 를 추구하면서, 나만의 컨텐츠,나만의 크리에이터가 되었고, 사업 수단을 다각화함으로서, 타 업종과 차별화를 꾀하게 되며, 상위 1퍼센트의 비즈니스 노하우를 얻게 된다. 뚜렷한 목표와 방향, 여기에 항상 피드백과 복기를 통해 자신을 고처 나간다. 그리고 남다른 사업 비즈니스를 구축하면, 성공의 길을 따라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