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로 거주나 생활을 목적을 가지고 있었던 부동산의 가치는 21세기 들어서서, 부동산 투자의 목적으로 바뀌고 있다. 집 한채를 사서 평생 사는 것에서 벗어나,여러채를 구매하여, 시세차익을 남기고 팔 때가 있다. 부동산 가치를 자기 자본으로 전환하기 위해서, 사람들은 다양한 안목으로 부동산 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그 과정에서, 부동산 지식을 하나하나 관련 지식을 습득하고자 한다. 부동산 공인중개사 1차 시험 부동산학개론에서 다루는 과목은 부동산학 총론, 부동산 경제이론, 부동산 시장론, 부동산 정책론, 부동산 투자론, 부동산 금융론, 부동산 개발 및 관리, 부동산 감정평가론이 있다.무료 동영상강의가 제공되고 있으며, 강의학습효율을 높이기 위한 3회독 공부법이 소개되고 있다
책은 EBS에서 시행하는 부동산 공인중개사 1차 시험 부동산학 개론서로서, 2023년 공인중개사 출제의도를 콕 집은 문제집으로서, 부동산에 대한 개념 이해, 총론과 각론, 경제적 가치까지 세세하게 다루고 있으며, 부동산의 특징으로 손꼽는 영속성, 부증성, 부동성, 개별성에 대한 이해가 기본으로 하고 있었다.부동산의 기본 속성을 깨우친 뒤에, 토지 특성까지 올바르게 묶어 나가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 투자 이후 파생현상까지 일목 요연하게 다루고 있다.
부동산은 수요와 공극이론에 따라가기 마련이다. 수요가 증가하고 공급이 증가하면, 균형가격이 불변이며, 균형수급량은 증가한다. 수요가 감소하고, 공급 또한 감소하게 되면, 균형가격은 불변하지만 , 균형수급량은 감소하게 된다. 반대로, 수요 증가와 공급 감소가 진행되면, 균형각겨 상승과 ,균형수급량은 불편이 되며, 부동산 수요 감소와 공급이 증가하면, 균형가격 하락과 균형수급량 불변 속성을 지니고 있다.부동산학ㄷ개론에서, 부동산 시장론을 놓칠 수 없는 이유는 그래서다.
부동산공인중개사.1차 부동산학개론을 공부함으로써, 부동산 가치에 대한 흐름을 깨우치는 것, 부동산학개론의 기본이며, 돈에 대한 가치와 경제적 효과까지 깊이 다루고 있었다. 부동산학개론 기본서에는 수요공급이론(경제론),정책론, 투자론, 금융론, 감정평가론 분야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으며,21세기 이후, 앞으로 미래에는 투자론과 금융론의 비중이 커지고 있다. 부동산학개론을 통해서, 부동산학 원리위주로 상세하게 공부하면, 원하는 목표 점수를 확보할 수 있으며, 자칫 1문제 더 틀려서 불합격되는 상황을 벗어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