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명언 100 - 나에게 힘을 주는 하루 한 문장
김우태 지음 / 리스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되고 싶은 사람처럼 걷고, 말하고, 행동하라.

그 사람처럼 될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다." (-26-)

"나는 내 안의 바보를 사랑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그렇게 많은 감정을 느끼고, 그렇게 많이 떠들고, 수많은 기회를 날려버리고, 이길 때도 있지만 대부분 지고, 자제력이 부족하고, 사랑과 미움이 공존하고, 상처를 주고 상처를 입으며, 약속을 하고 약속을 어기고, 울고 웃는 바보들." (-38-)

"훌륭한 실패는 보상하고, 평범한 성공은 벌하라." (-118-)

"불가능과 싸워라. 역사상 위대한 업적은 불가능하다고 여겼던 것을 정복한 것을 기억하라." (-124-)

"당신에게 닥친 모든 문제가 당신을 강하게 만드는 가르침이라고 여겨라. 그러면 피해의식이 들지 않을 것이다. (-134-)

"궁지에 몰렸을 때, 단 1분도 더 버틸 수 없을 정도로 모든 것이 나에게 불리할 때, 절대 포기하지 마라. 바로 그때 그 지점에서 상황은 바뀌기 시작하니까." (-140-)

"끈기 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들이 실패로 끝나는 지점에서 성공을 시작한다. (-168-)

"다른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게 돕는다면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다. (-206-)

"당신의 포부를 얕잡아 보는 사람들을 멀리하라. 속이 좁은 사람들은 늘 그렇다. 그릇이 큰 사람은 당신도 큰 인물이 될 수 있다고 북돋워준다. (-218-)

내가사는 세상은 내가 생각한대로 되지 않는다. 상처를 받고, 아파하고, 기쁨과 행복을 누린다. 삶의 의미와 가치를 만들고자 하는 이유는 내 삶을 내 의도대로,내가 워하는 삶을 살고 싶어서다. 즉 내 삶에서, 나의 과거와,현재의 나를 통서,미래의 나를 만들려는 강한 의지가 인간에게 있으며, 삶의 마지막 순간을 잘 마무리 짓고 싶어한다.

그래서 「인생 명언 100」 은 나에게 위로가 되었다. 내 삶의 치유가 되었고,나는 살아야 하는 이유를 스스로 알 수 있다. 살아가다 보면,나의 삶의 실패로 인해, 삶을 포기하고 싶을 때가 있다. 내 삶의 존재 가치가 한순간에 무너질 수 있다. 궁지에 몰려 있을 때, 나 스스로 삶을 포기하고 싶을 때, 스스로 무너지려고 할 때, 단 하나의 생각, 단하나의 명언이 나에게 희망이 되고,나에게 기쁨이 되었다. 살기 위한 노력이 결실을 이루고 , 나의 실패에서 삶의 의미를 찾을 수 있었다. 살아가기 위한 조건, 살아내기 위한 조건, 견디기 위한 상황을 스스로 찾을 수 있다. 더 나아가 나의 희망이 꿈이 될 수 있고, 나의 간절한 꿈을 만들기 위한 성장과 삶에 대한 선택과 결정을 스스로 바꿔 나갈 수 있다.성공하고자 한다면,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꾸기 위해서, 성공하기 위한 환경을 스스로 만들어야 한다. 꿈을 이루기 위한 사람,내가 되고자 하는 사람을 찾아나가면서,그 사람이 되기 위해서, 노력과 성실,끈기가 필요하다. 성공하기 위한 습관, 내가 잘 되기 위해서, 남 또한 잘되도록 서로 상생하는 인생를 살아간다면, 그 과정에서, 상처와 아픔, 고통이 있더라도, 스스로 위로할 수 있고, 치유가 가능하다. 목표가 있는 삶, 꿈이 있는 사람은 유혹에서, 쉽게 빠져 나오며, 내 삶을 포기하지 않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