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장 만다라 2 - 뇌순환과 마음 치유 컬러링 1일 1장 만다라 2
독개비 편집부 지음 / 독개비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다라는 티베트 불교의 정수이다. 티베트에서 형형색색의 돌과 모래를 이용하여, 형형색색 문양과 색을 담아내고 있으며, 수주의 시간이 흐르는 고된 작업이다. 만다라는 티베트 승려의 명상법이면서, 불교 수행의 정수이기도 하다.즉 만다라 명상은 컬러링북으로 재현할 수 있으며, 인간의 삶, 생로병사와 죽음과 삶의 순환이기도 하다.명상과 치유를 위한 작업이다.

즉 컬러링북 「1일 1장 만다라 2」은 절이나 불교 사찰에 가면 보게 되는 형형색색의 단청 문양을 보여주고 있으며, 불교적 삶의 의미를 느낄 수 있다. 특히 가지런한 색을 이용하기 때문에, 인공적인 색이 아닌 자연그대로의 색을 활용하고 있다. 즉 「만다라」 문양 하나하나 만들어 가는 숭고한 작업,인간의 전 생애를 이해하는 비움과 소멸, 생로병사의 자연 이치에 근접한다. 즉 불교는 우리가 언젠가 소멸될 수 있다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모래 만다라 작업이 끝나면, 그 작업을 보존하지 않고, 소멸되고,사라지게 만드는 이유다. 모래 만다라,커러링북 만다라는 내 삶을 정화하는 장점이 있으며, 하나하나 디테일한작업이 이어질 수 있다. 즉 「1일 1장 만다라 2」 을 보면 문양 하나에 점과 선으로 이어지는 복잡함이 느껴지는 이유,그 작은 공간에 시간과 노력을 담아서, 컬러링북 작업을 진행하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 즉 명상을 통해서 ,현대인들이 마주하는 심리적 스트레스를 덜어내는 효과가 있으며, 일상에서, 질병이 발생하거나,일상 생활에서 여러가지 사건 사고들이 복잡한 마음을 흔들어 놓을 때, 만다라가 추구하는 불교적 가치를 습득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