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refore glorify the LORD in the east. Extol the name of the LORD, the God of Israel in the islands of the sea. (이사야서 Isaiah 24 : 15~16)
The Bible Documentary Story of Barsabas Justus 은 성서속 이야기를 배경으로 한 다큐멘터리 소설로서, 국내에는 『바르사바 유스도 1 마가복음의 비밀코드1, 2』 로 번역되어 있는 책이기도 하다. 우리는 익히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최후의 만찬』에 대해서 기억하고 있었다.예수그리스도께서 , 십자가에 못 박힌 전날 마지만 성배를 든 그 모습 말이다.그리고 유다의 배신이 그 그림 속에 잘 묘사되고 있었다. 물론 성경 속 4대 복음서 마가복음, 마태복음, 누가 복음, 요한 복음에 대해서, 최초의 복음서 마가복음 뒤에 감춰진 비밀, 성경 히스토리를 엿볼 수 가 있다. 특히 이 책은 갸롯 유다의 배신과 자살 이후 다시 12사도가 되기까지의 긴 여정을 3부작으로 다루고 있어서, 그 당시 시대적 배경, 예루살렘이 사회적인 부분까지 이해할 수가 있다.
중요한 것은 성경에 대해서,꼼꼼하게 이해를 한 뒤 책을 읽어 본다면 『The Bible Documentary Story of Barsabas Justus』이 쉽게 이해가 될 수 있으며, 사도행전까지 다루고 있어서 눈길이 갔던 책이기도 하다. 성경이 널리 읽혀지는 과저에서, 삶에 유익해지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보여주는 책으로서, 갸롯 유다를 대체할 수 있는 12사도에 대한 이해까지 꼼꼼하게 살펴 볼 필요가 있다. 물론 바르사바는 12사도가 되는 것을거부하였고,우리의 기억 속에 존재하지 않는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이다. 특히 성경 소설은 성경이 가지고 있는 난해함을 시각화함과 동시에, 내가 놓치고 있었던 예수그리스도가 강조해온 것을 면밀하게 살펴볼 수 있다는 점에서 상당히 고무적이었다. 특히 구전으로 쓰여진 책이기에, 그 시대에 바르사바 유스도,랍비 니고데모,전설의 아브라함,선지자 모세 삶이 어떠했는지 이해할 수 있으며,예수그리스도가 겪은 고통와 아픔, 슬픔을 피부로 느낄 수 있어서, 상당히 유익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