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하는 방법
벨리움(윤현아)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좋아하는 말 중에 아는 것은 힘이 되지만 실천은 돈이 된다는 말이 있는데, 참 짧지만 모든 것이 담겨 있는 말이다. 이 일을 하면서 나는 같은 업계 종사자를 많이 만났다. 그 중 엄청나게 똑똑한 사람,경험을 엄청나게 많이 한 사람, 그리고 경력이 많은 사람 등등 다양하고 대단한 사람들을 많이 만났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대단한 사람들임에도 불구하고 대단해지기 위한 실천을 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똑똑하고 아는 것은 많았지만 단순 무식하지 않았다. 이 시대는 더 이상 행동하지 않는 나를 알아봐주는 시대가 아니다.내가 움직이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내 이미지, 내 경력, 내 능력은 내가 만들어자는 것이다. (-71-)

"우리가 진정으로 소유하는 것은 시간 뿐이다. 가진 것이 달리 아무것도 없는 이게도 시간은 있다." 스페인의 유명한 철학자 발타사르 그라시안은 말했다. 사람들은 매일 시간이 없다는 말을 달고 있으면서도 정작 자기 자시이 어떻게 시간을 쓰는지에 대해 아무런 생각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시간이라는 것은 무한한 것이 아니라 유한한 것이다. 그래서 나는 누군가에게 시간을 쓰는 것은 곧 내 "진심"이라고 생각하고, 내가 하고자 하는 이에 대해 시간을 쏟는 것 또한 그만큼 간절함을 뜻한다고 생각한다. (-101-)

사람들의 무의식에는 비싼 건 좋은 것, 싼 건 비지떡이라는 생각이 깊히 박혀 있다.그래서 고객이 밷는 비싸다는 말은 절대로 믿어서는 안된다. 그렇지 않다면 왜 명품을 사서 사진 찍고 자랑하고 싶어 안달 내고 하루 종일 기분이 좋은 거냔 말이다. 그렇게 싼 것이 좋으면 만 원짜리 보세 가방을 사도 싼거 사서 좋다고 동네방네 자랑하고 다녀야 맥락이 맞지 않겠는가.

결국 비싼 것이 자꾸 보이고 보편화가 되면 사람들은 따라 하게 되어 있다.그때부터는 그 브랜드의 감성,가치가 더해지기 때문이다. 그러니 브랜딩을 제대로 하고 싶으면 지금부터 스스로의 아이덴티티를 명확히 하고, 그것이 정해졌다면 흔드리지 않는 소나무처럼 끝까지 지켜내길 바란다. (-177-)

나를 성공으로 이끌어 줄 네비게이션, 세라톤(세일즈는 마라톤) 10계명.

1.단순하고 무식하게 살아라.- 때로는 복잡하게 생각만 하기보다 일단 해 보는 게 가장 빠른 지름길이다.

2. 남과 비교하지 마라 -남과 비교하지 말고 어제와 나와 오늘의 나를 비교해야 한다.

3.어떤 상황에서도 변명하지 마라. - 상화이 바뀌어도 어차피 안 했을 거다.

4.백 마디 말보다 결과로 증명해라. -증명하지 못하면 그만큼 노력하지 않은 것이다.

5.자신감과 자만심은 다른 것이다.-자신감이 있다는 것은 내가 말하지 않아도 상대방이 느낀다.

6.잔욕심은 파국이다 - 눈앞의 푼돈에 흔들린다면 큰 돈은 절대로 만질 수 없다.

7.욕먹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유명해질수록 안티는 생긴다. 욕은 훈장이다.

8. 오든 선택은 내가 한 것이다 -누구도 탓하지 마라. 탓할 일이 있다면 다 내 탓이다.

9. 위로보다 동경을 찾아라. -성공하고 싶다면 위로를 주는 것보다 나보다 잘난 사람들이 있는 곳으로 가라.

10. 인생에서 why 를 빼지 마라. - 인생에서 마침표란 없다. 있다면 그것은 죽음이다. (본문-)

1인 창업 3년차. 단돈 10만원에서 연 매출 10억을 달성한 경력단절 육아맘 윤현아는 벨리운 에스테틱 대표원장이며, 파메스테틱 입점 전문 컨설턴트다. 이 책은 남다른 성공학으로서, 저자의 성공노하우와 경험을 소개하고 있다. 성공 노하우에 대해 아는 것과 성공 노하우를 실천하는 다르다. 아는 것은 힘이 되지만, 실천하는 것은 돈이된다고 분명하게 말하고 있다. 즉 알게 되면 위로를 얻을 수 있지만, 실천하지 않으면 위대해지지 않는다. '시작은 미약하지만, 그 끝은 창대하리라' 에 작합한 인물이 윤현아이며, 저자가 좋아하는 말과 마음에 담고 있는 명언, 그리고 성공으로 이끌어줄 네비게이션 세라톤 10계명을 주목해 보자.

즉 내가 좋아하는 말,내가 소중히 여기는 명언은 자신을 혁신하고 성장시킬 수 있다.저자는 아는 것을 실천한다.실천이 나를 증명할 수 있기 때문이다. 즉 내가 100M를 10 초 안에 들어온다고 말하면 믿지 않지만, 실제로 달려서 기록을 만든다면 믿어준다. 신뢰가 돈이 되고,시간이 돈이 되고, 심리가 돈이 될 수 있다. 그것을 저자는 것에 머무르지 않았고,실천하고,행동으로 옮겼다. 어떤 재화에 대해서, 서비스에 대해서, 가치와 의미를 부여하면 팔 수 있다. 중요한 것은 어떤 가치를 부여하는 것은 오로지 내 몫이다. 100원짜리 가치를 만들 수 있고, 1억원짜리 가치를 만들 수 있다. 즉 성공은 100원짜리 가치를 1억짜리 가치로 바꿔 놓을 수 있는 사람, 증명할 수 있는 사람이 성공한다. 그리고 그 성공 노하우를 배우고 싶어하며, 매혹하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