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영어 공부방 혁명 - 상위 1% 알파세대 자녀를 둔 학부모만 아는
손수미 지음 / 라온북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여기서 학생들이 아이디어를 가져오는 방식에 탁월함을 느꼈다. 이것이 바로 세계경제포럼이 말한 협업 능력과 비판적 사고능력, 의사소통 능력이 아닐까 실감했다. 거기다 최고의 교육관련 저자들이 말한 자신감과 콘텐츠까지 더한 것을 알 수 있었다. (-59-)

또 하나 우리 학원에서 2022년 9월부터 준비 중인 동영상 강의가 있다. 바로 메타버스 안에서 아바타를 이용해 강의를 진행하고 학생들의 질문에 AI 가 답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방식은 아이들에게 새로운 체험을 하게 해줌으로써 학습 효과를 올려줄 것이라 기대한다. 현실에서 하든 메타버스 플랫폼 안에서 아바탈로 강의를 듣든, 아이들이 수업에서 학습한 내용을 스스로가 `다시 설명하는 방식은 메타인지를 높여주어 학습효과를 극대화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104-)

40~50대 X 세대 학부모라면 초등학교 시절에 친구들과 함께 학교 운동장과 집 밖에서 했던 놀이를 기억할 것이다. 나도 사방치기, 땅따먹기, 황소 싸움, 비석치기 ,보물찾기 같은 놀이를 해질녘까지 했던 기억이 난다. (-158-)

내가 영어 공부를 하는 이유(WHY): 우리의 하늘과 인류의 우주를 위해 항공우주공학 분야의 공부를 하고 싶다.

영어를 공부하는 목적(WHAT) :인문, 사회 및 문화에 대한 소양을 쌓고 ,무엇보다도 국제화에 따른 최신 정보 획득 능력, 언어 구사 능력 등의 배양을 통해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사람이 되고자 한다.

영어 공부 실천 방법(HOW):공부방에서 다양한 영역의 아카데믹 원서와 대학 원서 공부로 배경지식을 쌓고 있고 항공 우주 관련 원서와 논문 및 기사를 스크립해서 읽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220-)

알파세대를 둔 X세대 부모는 내 아이의 영어 공부에 대해 신경쓰면서, 영어 교육에 차별화하는 방법을 찾아다닌다. 영어 학원에서 원어민에 의해 회화와 영어 문법, 단어 공부까지 이어지고 있으며, 토익, 토플,텝스와 같은 취업에 도움이 되는 영어 공부, 대학교에 들어가기 위한 영어공부를 우선한다. 한때, 칠판에 일일히 써가면서 성문영어, 맨투맨 영어 책으로 , 암기식 영어 공부를 했던 학부모들은 새로운 기술, 메타버스 기술에 대한 이해와 게임과 접목한 영어 공부에 매력을 느낄 수 있다.스포츠 선수들도, 예술가도 , 기업 경영에 있어서 영어가 필수인 세상에 살고 있다.특히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고 있는 21세기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메타버스를 이용한 영어공부가 학습목표를 키우는 동시에 의사소통 도구로서 영어가 가지는 본질적인 언어구사 능력까지 키워나갈 수 있다.

즉 영어 공부의 목적에 대해 영어 점수를 많이 얻는 것에서 벗어나. 영어 공부의 본질인 영어 원서로 지식 얻기, 해외 여행 뿐만 아니라 유튜브에서, 영어 를 잘하는 유투버가 보여주는 남다른 국제 지식을 습득하기 위한 차별화된 영어 공부가 필요하다. 특히 메타버스에는 아바타,제페토,로블룩스가 있으며, 따분한 영어 공부가 아닌 아바타를 통해 게임과 재미를 추구하는 영어 공부가 가능하다. 특히 가상공간에서, 사이버 영어 교육의 한계를 탈피하여, 꿈과 희망을 키워 나가는 영어, 나의 목표와 버킷리스트를 실천할 수 있는 영어로 바뀌고 있다. 즉 X 세대가 현실에 적용하기 힘들었던 영어 공부를 추구했다면,이제 메타버스를 활용한 영어는 나와 타인간의 소통과 협력, 연대, 의사소통을 위한 영어가 가능하다. 단순한 영어 공부에서 탈피하여, 인성교육, 국제에 대한 이해,나만의 차별한 영어가 가능하다. 꿈을 키워 나가면서, 내가 꿈꾸는 차별화된 해외여행, 더 나아가 영어를 통한 다양한 영역과 직업분에 대해서 메타버스를 통해 게임과 재미, 영어, 세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