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리원 영어학원 만들기 - 23년차 영어학원 원장의 학원 경영 로드맵
김위아 지음 / 대경북스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가 김위아 원장은 대학에서 영어와 일어를 전공하였고, 대학원에서 영어콘텐츠개발과 언어학을 연구했다. 열 세살 부터 꿈꾸었던 영어학원 창업과 작가가 되고 싶었던 꿈은 이제 현실이 되었다.

여기서 23년간 영어학원 경영인으로서 생존할 수 있었던 비결은 냉정함과 자아성찰, 그리고 영어콘텐츠 개발을 위한 시스템을 만드는 것에 있었다. 학원 창업과 경영이 쉬워 보이지만 결코 쉽지 않은 이유는 , 영어 콘텐츠 개발 뿐만 사람이 하는 일이기 때문이다. 공부하지 않으려 하는 중고등학교 학생들, 학원 경영자를 우롱하는 학원 내 강사들, 그리고 전문화된 영어 컨텐츠 개발, 학부모의 요구조건 등등이 함께 하기 때문이다.



학원 경영을 하면서, 돈도 떼이기 십상이었으며, 남들과 다른 길을 걸어가고 있었다. 위기와 시련 속에서 , 20년 이상 영어 학원 경영을 지속할 수 있었던 이유는 학원 내부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리스크를 멘뉴얼화 함으로 리스크를 최소화하였기 때문이다. 특히 저자의 학원 운영 방침은 『달콤살벌한 영어 공부법』 이다. 학생과 선생님은 학원에서 공부할 때, 건성건성으로 하지 않았다. 학생들은 학원에서 졸 수 있기 때문에, 스스로 아이들의 눈을 똑바로 쳐다 보며 학원을 운영하였으며, 8가지 영어공2부 성과를 올릴 수 있는 독특한 영어 공부법을 개발하였다. 특히 학부모의 정확하고 객관적인 피드백을 영어 수업에 반영하였으며, 학원경영인으로서 놓칠 수 잇는 학원 강사의 문제점을 간파했다. 즉 저자가 메뉴얼에 신경썼던 이유 또한 자신이 잠시 자리를 비운다 하더라도 학원 경영에 전혀 문제가 없도록 하기 위함이다. 학생과 학부모의 요구조건을 수용하되 학원 경영인으로서 발생할 수 있는 수업료 미납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도 스스로 해결했으며, 학부모들의 영어 수업 만족도를 높여 나가는데 올인하여, 신뢰를 쌓아나갔으며, 연봉 2억 학원장이 될 수 있었던 비결이다.



<출판사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