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글빙글 - 어휘력 향상 동화 : 모양과 소리
김은경 지음 / 명주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의태어 '빙글 빙글' 이 이렇게 다양하게 쓰여진다는 것을 다시 확인하게 된다. 아이들이 글을 처음 배울 때, 빙글빙글이 어떻게 쓰여지는지 하나하나 이해할 수가 있다. 동근 것이 제자리를 돌 때, 우리는 빙글빙글 돈다고 말한다. 뱀이 또아리를 틀고, 자신의 먹이가 움직일 수 없도록, 빙글빙글 감아서 돌 때, 목재에서 나사가 홈을 빙글빙글 돌거나, 미용실에서 생머리를 빙그르르 말고 싶어질 때, 꼽슬머리와 빙글빙글이 서로 엮이고 있다..



손연재가 올림픽,아시안게임에서, 한국 국가 대표로 출전할 때, 리듬 체조를 할 때, 훌라후프, 리본, 곤봉으로 아름다운 춤,아름다운 몸짓을 보여준다. 유연한 몸으로 손과 발이 빙글빙글, 곤봉과 리본, 공, 후프, 줄, 다섯 가지 도구로 체조을 할 때의 모습 하나하나가 아름다운 『빙글빙글』 그 자체였다.



자전거 바퀴가 땅바닥 위를 챗 바퀴 돌 듯 빙글빙글, 자동차 차바퀴도 빙글방글 , 팽이도 한 자리에서 빙글빙글, 풍차도 빙글빙글,우산이나 바람개비도 빙글빙글 이었다.수영할 때, 팔이 빙글빙글 통해, 앞으로 나아갈 수 있고, 물 위에 뜰 수 있다. 저 높은 산 위에 있는 풍력 에너지도 빙글빙글 풍차 에너지로 전기를 얻었다. 빙글빙글은 과학적인 원심력에 의해 움직였다. 책 속에 나오는 빙글빙글과 연결된 도구나 물건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모습들이 책에 등장하고 있었으며, 친구들끼리, 부모님들과 자연 속에서, 일상 속에서 발견할 수 있다. 의태어 하나가 이렇게 많은 의미를 내포한다는 것이 새롭게 느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