짤툰! 짐승친구들 - 돌격! 사람과 4마리 짐승들의 싱글벙글 대환장 스토리
짤태식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33만 유투버 『짤툰』 을 운영하고 있는 유투버 크리에이터 유수민은 웹툰, 웹에니메이션 『짐승친구들』 시리즈로 유명하다. 이 웹툰이 유명해진 이유는 기존의 우리가 추구해 왔던 상식과 정의, 민주, 일상에 대해서 벗어난 문화적인 일탈에 있다. 특히 유투브를 보면 회색 고양이 땅땅이와 비둘기 캐릭터 새대갈, 실험용 하얀색 쥐 슘댱이가 인간의 삶을 비꼬고 조롱하는 것이 특징이며, 유머 코드,재미 코드를 곳곳에 숨겨 놓아서, 즐거움에 대해 대리만족을 느끼게 된다.



1020 세대가 좋아하는 웹툰, 말투를 따라할 수 있고, 엽기적이면서 파괴적인 특징을 가진다. 오래전 유머 일번지, 개그콘서트를 유투브 , 에니메이션으로 옮겨 놓은 듯 하며, 때로는 비속어, 조롱이 등장하지만, 자극적이진 않다. 즉 책은 인간의 관점에서 바라본 세상이 짐승들(?) 의 시선으로 바라볼 떄, 조롱하고, 비아냥 거리면서, 때로는 위선과 오만을 꼽씹고 있었다. 겉보기엔 멋있어 보이지만, 거만하고, 때로는 위엄있게 보이지는 이들이라 하더라도, 실상은 나약하고, 존재감을 드러내기 위해서, 애를 쓰는 존재였으며, 10대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져 있다.



[돌격! 사람과 4마리 짐승들의 싱글벙글 대환장 스토리 』 컨셉으로 짤툰 하나하나가 의미심장하다. 어른들의 다양한 모습을 아이들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듯 느껴지며, 통상적으로 무거움과 멀어졌고, 짤툰 캐릭터 또한 이쁘거나 멋있는 귀여운 케릭터에서 벗어난다. 소위 대머리 까진 루머들, 어눌한 말투,이상한 표현을 적절하게 배치 해 놓고 있어서, 언어 파괴, 문장 파괴, 표현 파괴로 , 웹툰 문화의 일탈과 혁신을 꾀하고 있어서, 독특함과 염기적이면서, 즐거움을 선물하고 있다. 깔깔깔 웃으면서, 네마리 짐승들의 말투를 모방하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