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상부동산 투자로 현실부자 되기
백영록 지음 / 메이트북스 / 2022년 9월
평점 :
가상세계인 메타버스, 가상세계를 구현하는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혼합현실(MR) ,확장현실(XR) ,위변조 방지를 위한 블록체인, 거래수단인 가상자산, 원본임을 증명하는 NFT,돈 버는 게임 P2E, 탈중앙화 금융 디파이(DeFi), 탈중앙 웹 Web 3.0,탈중앙자치조직 다오(DAO),탈중앙 앱 디앱(DApp) 등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할 때 제대로 된 투자가 가능합니다. (-14-)
현실 부동산은 볼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직접 만딜 수 있고 , 직접 거주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가상부동산은 화면을 통해 볼 수는 있으나 현실 부동산처럼 직접 만지거나 거주할 수는 없습니다. 만약에 가상부동산 플랫폼이 운영회사에 의해 강제로 폐쇄되면 가상부동산은 사라질 수 있습니다. 가상부동산은 영속성이 취약합니다. (-27-)
NFT 의 해심 가치는 바로 '커뮤니티' 입니다. 거래가격이 높다는 비판과 우려를 동시에 받기도 하지만, 동일한 취햐을 가진 NFT 보유자들끼리 NFT 로 모이고, 서로 그것을 인증하며, 그들만의 공간에서 소통합니다. (-83-)
가상세계인 메타버스2에서는 지구상의 실제 토지를 가로 10m, 세로 10m 의 아주 작은 타일로 나눕니다. 사용자들은 전 세계의 토지를 수많은 격자 형태의 타일로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구매한 타일에는 구매자 국가의 국기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 2에서는 그 작은 타일 하나하나마다 구매 가격, 현재 시장 가치, 소유자, 토지의 판매 여부, 토지 위치 드이 모두 저장되고 투명하게 관리됩니다. (-141-)
업랜드에서 가상 부동산 거래를 통해서 18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이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가상부동산의 거래는 UPX 코인으로 합니다.그러므로 업랜드에서 수익을 냈다느 이야기느 UPX 코인을 많이 벌었다는 뜻입니다. (-196-)
그동안 여러 재테크 방식을 접해왔지만, 가상부동산 투자는 처음 접해왔다. 이번 책에서 다루는 가상 부동산 투자는 실제로 현실부동산 투자방식과 흡사하다.차이점은 가상 부동산에는 실제 거주할 수 없고, 만질 수 없으며, 머물 수 없으며, 영속성이 취약하다는 점이다. 가상현실 부동산 운영회사가 문을 닫아버리면, 내 소유의 가상 부동산은 사라진다. 즉 기존의 메타버스 기술과 블록체인,NFT 기술 등을 이용한 가상 부동산 플랫폼을 구축하였으며, 메타버스 공간 안에서, 서로 인증하고,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면, 서로 매매하고, 매수하는 과정을 거치는 것이다. 코인 거래가 거래소가 문닫음으로서,맥대한 피해을 입었듯, 가상 부동산 투자 또한 그럴 가능성이 크다. 즉 가상현실 공간 안에서 투병한 거래가 이루어지며, 훼손 가능성이 없으며, 부동산 거래 내역이나 증빙자료가 조작되어선 안된다. 즉 블록체인과 코인으로, 가상현실 부동산 제태크가 가능하며,안정적인 자산, 소멸되지 않는 자산이 되어야 한다. 제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이 가상부동산 투자에 응축되고 있다. 그건 NFT 기술에 의해서,디지털 자산이 비싼 가격게 팔리고 있음으로서, 시장가치가 충분하다는 현실속에 만들어진 가상 거래 플랫폼으로서, 로블룩스,제페토와 같은 형태로, 가상 부동산이 구축되며, 게임을 통해 코인을 벌어들이고, 가상 부동산 매매와 매수가 가능하다. 특히 탈중앙화된 플랫폼이 구축될 수 있었기 때문에,이러한 독특한 형태의 플롯폼이 탄생된 것이다. 최고의 가상부동산을 사고 파는 법, 메타버스 안에서 대한민국의 노른자 땅으로 일컫는 명동 땅을 가상 공간 안에서 만들 수 있고,그 땅을 매수하거나, 임대 형식, 혹은 다양한 형태로 코인을 벌어들인다. 원본임을 증명하는 NFT,돈 버는 게임 P2E, 탈중앙화 금융 디파이(DeFi), 탈중앙 웹 Web 3.0,탈중앙자치조직 다오(DAO),탈중앙 앱 디앱(DApp) 을 이용하여, 가상부동산 제태크가 가능해졌다.
단 ,이 책을 읽으면, 가상 부동산 투자의 장점과 강점만 나열되고 있었다.하지만, 부동산이라는 속성이 시장가치가 떨어지게 되면, 대책없이 하락하게 된다. 주식 투자와 달리 가상 부동산 투자는 1000억짜리 가상 부동산이 0원으로 떨어질 수 있는 사태가 발생할 수 있다. 가상 부동산 자산의 유동성이 시장 가치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한다면, 부동산 가치는 대책없이 떨어질 수 있다는 점을 놓치면 않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