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 MOON CAFE
붉은달 지음 / 나는너를응원할것이다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없이 가라앉고 싶은 그런 알이 있다. 그냥 이렇게 글이나 쓰고 싶은 날, 책만 죽도록 읽고 싶은 날, 이해되지도 않는 사람 억지로 이해하고 싶지 않은 날. 날 괴롭히는 잡념에서 멀어지고 싶은 날. 힘 빼고 쏟아지는 생각을 이렇게 그로 적고 싶은, 그런 날. 이런 날에는 억지로 떠오르려 하명 안 된다. 기분이 좋아지려고 억지로 노력하면 안 된다는 말이다. 그러면 개미지옥에서 빠져나가려는 개미가 결국은 개미지옥에 빠져서 죽듯, 우울감 속에서 허우적거리다 결국은 그 우울감에 영원히 빠져버리게 될 테니까. (-6-)

살면서 조금의 짐이라도 내 어깨 위에 오래 짊어지고 있으면 꽤 버거울 게다.'새는 날아가면서 뒤돌아보지 않는다' 이 책에서 나온 것처럼 가벼운 물병이라도 오래 들고 있다면 팔이 아플 테니.

시럽을 뺀다. 그리고 내 마음에 쌓이려고 하는 작은 죄책감을 떨쳐 버린다. (-52-)

좋은 초콜릿은

흔적 없이 녹아

깔끔하게 사라

진다

마치

초콜릿을 먹은

없는 것처럼 (-83-)

독립출판 『RED MOON CAFE 』 를 읽으면, 마음에 힐링,위로와 치유가 되는 느낌이다. 여유로운 삶을 살아간다는 것이 어려운 현실 속에서, 타인을 의식하지 않고, 오롯이 나만의 시간을 가져 볼 수 있다. 까페에서, 한 시간 ,커피의 향을 후각에 의존한다면, 내 삶에 대한 나의 시간을 타인에게 빼앗기지 않는 기분으로 살아갈 수 있다.

어쩌면 이 책에서 얻고 싶었던 것은 그런 것이 아닐까 싶다. 내가 해왔던 것, 내가 보고,듣고, 느끼고, 생각하고, 행복했던 그 순간들, 때로는 오래 기억되고 싶어지며, 때로는 말끔하게 지워버리고 싶어 한다. 불편해지지 않는 것, 어색해지지 말 것, 오로지 나의 특별한 장소에서,나의 의지에 따라서 생각하고, 장소를 고르며, 그 장소에서, 특별한 행복을 누리고 싶었다. 커피 향, 그 향기에 취하면서, 내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낼 수 있다면, 우울한 감정, 슬퍼지는 아픔에서, 잠시 벗어나게 되며, 타인에게 의존하지 않는 삶을 살아갈 수 있다.

후각과 미각, 촉각과 시각 이러한 감각이 나를 깨우고 존재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과거로의 상처를 딛고, 현재에 충실한 삶을 살아가는 것, 미래를 걱정하지 않으며, 타인을 배려하고, 나 스스로 관용을 베풀면서, 살아간다면, 짧은 시간, 나에게 주어진 인생에 대해서, 후회하지 않는 삶을 살아갈 수 있다. 희망과 힐링, 이해와 공감으로, 타인을 위한 삶, 나눔의 의미가 어디에 있는지 돌아보고 말았다. 빨간 표지에서, 힐링을 느끼며, 적은 글밥에서, 덜어내는 지혜,죄책감에서 벗어난다는 것, 여유와 비움을 실천하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