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오토캐드 AutoCAD 2023 - 건축, 인테리어, 기계 실무 도면의 기본기를 꽉 잡아라!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시리즈
심미현 지음 / 한빛미디어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캐드를 배운지 어느덧 20년이 지났다. 서당개 3년이면 풍월을 읊는다 했다고 하였기에, 전기전자관련 CAD 를 매우면서,Matlab 를 배우게 되었으며, 대학교에 입학하게 된 동생의 전공이 건축전공이였기 때문에,어부지리로 학부에서 배우고 있던 오토캐드 CAD 를 곁눈질하면서 터득할 수 있게 된다. 오토캐드는 지금까지 해마다 버전업 되고 있으며, 건축, 인테리어, 기계실무 도면까지 확장하고 있었다. 최근 3D 프린터 기술,사물인터넷 기술이 발전하면서, 오토캐드 사용이 건축 뿐만 아니라, 다양한 용도에 쓰여지곤 한다.도면의 크기와 척도, 선의 종류와 용도, 문자와 치수를 정확하게 기록하였다.그리고 오토캐드 안에 있는 기본 명령어를 정확하게 숙지할것, windows 옵션, Crossing 옵션, Remove 옵션으로 여러 객체를 선택하고, 해제할 수 있으면, 각각의 객체를 선택 관리가 용이하다. 또한 점, 선,면에 대해서, 끝점, 중간점, 사분점, 교차점, 연장선, 삽입점, 직교점, 접점에 대해서 정확하게 해할 수 있는 사람은 도면을 정확하게 볼 수 있고, 직접 도면을 작성할 수 잇는 방법을 쉽게 터득할 수 있다.

선과 면으로 현실의 건축설계를 도면에 투영해야 하기 때문에,여러가지 모양들을 정확하게 그려낼 수 있어야 하다. 하나의 건물 공간 안에 있는, 집안 구조, 비데, 문짝, 창문,틀,전기배선, 방구조 등등, 창문의 특성하나하나까지 도면에 기록될 수 있으며, 건축 도면 하나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면, 건축인이나 북동산에 대한 이해를 높여주며, 실제 현장에 나가지 않아도, 도면 하나로 건물읜 저체를 이해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