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뱀파이어 시스터 15 ㅣ 벽장 속의 도서관 20
시에나 머서 지음, 김시경 옮김 / 가람어린이 / 2022년 8월
평점 :
아이비가 아이라인을 검게 칠한 눈으로 흘겨보며 말했다.
"그 머리느 대체 언제 바꿀 거야? 1950년대는 오래 전에 지났다고."
"좀 봐줘!" (-11-)
하지만 줄 앞쪽에 모여 있는 학생들을 보자 저절로 미소가 지어졌다. 보라색이 섞인 밝은 푸른색 원피스에 우아한 검정 스웨터를 입고 환하게 웃고 있는 소녀는 다름 아닌 페니였다. 페니가 무리의 중심에 서 있다는 건 누가 봐도 알 수 있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페니는 진짜 고스 족들과 어울리기 위해 고스 족인 척 흉내를 냈다. (-68-)
토끼들에게 아래층에 아무것도 없는 것처럼 보일지도 모르지만, 극도로 예민한 뱀파이어 감각을 지닌 아이비는 어둠 속을 떠도느 무언가를 감지했다. 그건 바로 책과 촛불 냄새였다. (-140-)
"약 천 년전, 두 자매는 뱀파이어 심자군으로 전쟁에 나섰단다. 두 사람은 훗날 서로를 다시 만날 수 있길 바라며 그 징표로 이 장신구 조각을 나눠 가졌지. 하지만 오직 한 명만이 장신구의 반쪽을 가지고 돌아왔고, 다른 한 명은 돌아오지 못했어. 전성에 따르면 돌아오지 못한 자매으 반지는 돌무더기 밑에 버려져 있었다고 해."
블랜던의 아빠가 코를 훌쩍이며 고개를 떨구었다. (-189-)
고스족과 뱀파이어가 어울리는 각별한 고등학교, 아이비베가와 올리비아 애벗이 함께 다니는 프랭클린 그로브 고등학교가 있다.이 학교는 밀리건 선생님이 있으며, 생활지도 교사로서 깐깐함이 존재한다.이 학교에 전학온 올리비아 애벗, 그리고 자신과 똑같이 생긴, 학교에 원래 있었던 아이, 아이비 베가가 있었다. 서로 같은 운명을 지니고 있었던 두 아이는 보이지 않는 비밀이 있었으며, 서로 쌍둥이라는 이유 하나로,학교에서 숨겨진 비밀들을 같이 공유하게 되며, 두 쌍둥이는 친하게 ,가까이 지내고 있었다.
뱀파이어로서 살아가야 하는 아이비 베가는 트란실바니아 귀족 가문이었으며, 아버지 찰스 베가와 함께 살아가고 있는데, 뱀파이어 특유의 예민한 청각과 후각을 가지고 있었으며, 교내에 자신과 비슷한 운명을 지닌 또다른 뱀파이어를 감지하게 된다. 뱀파이어 종족의 운명, 그 운명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프랭클린 그로브 학교에서,뱀파이어로서 고유의 특징과 특별함을 감추고 있어야 했다. 바로 안경이나 가방, 옷 , 그리고 바지, 신발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뱀파이어라는 것을 숨기게 되는데, 뱀파이어의 정체를 숨기며, 고스족과 친하게 지내야 했기 때무이다. 소설 속 또다른 주인공 블랜던이 등장하고 있으며, 블랜던의 아빠 대니얼스가 나오고 있었다. 블랜던은 아바와 살고 있었으며, 사라진 엄마 카를라 데니얼스의 비밀을 찾아가던 와중에, 아이비와 올리비아는 말할 수 없는 뱀파이어의 운명적인 역사와 비밀을 알게 되고, 소설 『뱀파이어 시스터 』 에서 밤의 규칙이 뭣인지 엿볼 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