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0 러시아어로 쉽게 말하기 - 외국어 나도 말하길 원해 나말해
일리야 벨랴코프 지음 / PUB.365(삼육오)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0670-1.jpg


0670-2.jpg


0670-3.jpg


0670-4.jpg


0670-5.jpg


0670-6.jpg


러시아는 한반도와 맞닿아 있으면서, 동서로 유럽과 아시아에 걸쳐 있는 긴 땅덩어리를 자랑한다. 핵 원전으로 대표하는 체르노빌 원자력, 모스크바. 조선 독립의 산실, 만주군관, 푸틴, 러일 전쟁, 러시아 혁명, 그리고 독일과 러시아의 겨울 전쟁은 러시아를 이해하는기초 배경 지식으로 꼭 필요하다. 그리고 최근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보듯, 러시아에 대한 역사, 문화, 정치 전반에 관심은 커져가고 있으며, 한번은 러시아의 추운 겨울을 느끼보면서, 꼭 가보고 , 타보고 싶은 시베리아 열차가 있다.

러시아 하면, 러시아 문학이 먼저 생각났다. 음악하면 차이코프스키, 시인 하면 뿌쉬낀, 소설가 도스토엡스키,블라디미르 나보코프 등이 있으며, 뿌쉬낀은 친한국적인 문학을 간직하고,널리 읽혀지고 있다. 그래서, 러시아 언어가 영어에 비해서, 낯설게 느껴지지만 한 번은 꼭 배우고 싶은 언어다. 책에는 러시아어 기초에 대해서, 레벨 1에서 레벨 3까지 이어지고 있으며, 인칭 대명사, 남녀 성, 대화, 동사 원형, 그리고 러시아어의 격조사와 인사법을 배우게 되는데, 러시아 여성을 보고 머뭇거리는 일을 줄여 나가게 된다.

중요한 것은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지 않는 것에 있다.책에는 120개 패턴으로 , 러시아어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이해할 수 있으며, 러시아 용법, 러시아 문법까지 정리하게 되었다. 여기에는 문법 더하기, 러시안 노트, 조격에 대한 이해, 동사의 여러가지 변형 분만 아니라, 원형 동사 문법까지 정리하고 있으며, 우리에게 친숙한 영어 문법을 기본으로 하여, 러시아어 문법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으며, 나의 생각과 의도를 러시아어 기본 패턴에 따라서 자유롭게 쓸 수 있다.


리뷰어스배너.pn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