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퍼스트 브랜딩 First Branding - 압도적인 브랜딩은 어떻게 가치를 창출하는가?
국도형 지음 / RISE(떠오름) / 2022년 4월
평점 :
자본주의 시장에서 '브랜드'는 곧 가치이고 영향력이다. 2,700원짜리 일반 면 티셔츠에 나이키 부메랑 로고 하나가 박히는 순간 35,000원으로 뻥튀기되어, 무려 10배가 넘는 가치를 지니게 된다. 같은 시간, 같은 공장에서 만들어진 같은 티셔츠임에도 말이다. (-41-)
간단하지. 실력이 갖춰지면 된다. 자신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과한 금액을 청구하지 말고 받은 것의 120% 이상의 성과를 내도록 만들면 된다. 아주 기본적인 얘기일 수 있으나 이것만큼 확싫한 방법이 없다. 현대 사람들은 과거에 비해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똑독해졌다. (-195-)
만약 당신이 칼럼니스트 입성에 성공하여 기고를 시작하게 된다면 장담컨대 당신의 브랜드 공신력을 높이는 데 이보다 더 효과적인 방법은 많지 않을 것이다. 사람들에게 내 생각과 어필하고자 하는 이미질르 노출시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으며, 이와 더불어 다른 이들과는 차별화된 업계에서의 전문성을 획득할 수 있다. 이르 통해 강연활동, 저술 활동 및 각종 토론 프로그램에 패널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받을 수 있다. (-270-)
며칠 전 문재인 대통령 캐리커쳐가 쓰여진 원두 커피 티액을 마신 적이 있었다. 커피 티 한잔에 2,000원 정도 가치를 하게 되는데, 12개 한 세트 가격이 25,000원이다. 맥심 카누 120개 20,000원이라고 말할 때, 한잔 가격에 비한다면, 이 커피 티만약 당신이라면, 문재인 대통령 캐리커처가 그러지지 않고, 포장되어 있지 않은 같은 제품을 25,000원에 살것인가 되물어 본다면 고개를 절레절래 흔들것이다. 우리는 제품을 사기도 하지만, 브랜드를 구매하기도 한다. 브랜드 가치를 높여야 햐는 이유가 무엇인지, 목표는 분명하다.
문재인, 노무현, 손흥민, , 박지성, 히딩크, BTS, 이들을 보면 브랜드 가치가 자본으로 전환될 때, 어떤 의미를 지니게 되는지 자본주의 사회에서 살아가고 있는 우리는 너무 잘 알고 있다.브랜드 가치가 바로 자신의 가치가 되고 있으며, 사람들은 합리적인 선택을 하지 않는다는 것,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갈 때 명심해야 할 대목이다.
즉 사람마다 각자 원하는 것을 얻고자 할 때, 그것에 대해 , 기준이 명확해야 한다.개인의 브랜드를 높이기 위해서는 나 자신의 역량과 능력, 성과, 여기에 덧붙여 성공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하고 있어야 한다. 성찰과 통찰력, 대체불가능한 사람이 될 때, 사기꾼으로 남지 않는. 나만의 퍼스트 브랜드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 그건 우리가 무엇을 구매할 때, 안 사고는 못 배길 정도가 되어야 하며, 가치가 가격과 동일하지 않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 책을 쓰고, 강연을 통해 나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가는 것이 우선되어야 하며, 당신이 '누구나'가 되어서는 안되는 이유가 무엇인지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즉 브랜드가치를 극대화할 때, 기회는 언제나 내 앞에 놓여질 수 있고, 남들보다 더 나은 성공과 성장을 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