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문제 해결 독서법 - 문제를 해결해야 독서다
경진건 지음 / 책과나무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읽으면서 두 가지 에러가 존재한다. 하나는 책을 읽은 독자가 책의 내용을 잘못 해석해 잘못된 적용을 하여 원하지 않는 결과가 생기는 '독자의 에러' 이고, 또 하나는 저자의 글 내용 자체에 문제가 있어서 그것을 맞는 내용으로 믿고 적용하여 원하지 않은 결과가 나오게 되어 생기는 '저자의 에러' 이다.

비즈니스 서적을 읽고 자신의 사업에 적용할 때는 이러한 두 가지 에러를 주의해야 한다. (-17-)

어떻게 잘 안 되고 있던 가게를 살려 냈을까?

가게가 잘 안됐던 이유는 무엇이었을까?

가게 주인은 잘 안되는 이유를 왜 파악하지 못했을까?

잘 안되는 원인 대비 해결 방안은 무엇일까?

가게 주인의 마인드는 어땠을까? 무슨 문제가 있었을깤?

가게 주인이 잘 하고 있는 점은 무엇일까?

이 가게의 다른 가게 대비 장점은 무엇일까? (-76-)

'좋은 책을 만난다는 것 =Search + Find + Choose' (-106-)

성과를 만드는 관점과 사고

환경 분석과 4가지 핵심 정보 찾기

시장의 끝을 찾아 넘어가는 법

사업 기회를 찾는 7가지 방법

성공적인 모델 기획하는 법

차별화하는 방법

콘셉트 이해와 수립하는 법

9단계 목표 달성 전략 수립 방법. (-168-)

독서가 취미인 20세기가 지나 독서가 수단이며, 목적인 21세기가 찾아왔다. 독서는 어떤 목표지향적이며, 내 삶을 바꾸거나, 행복과 성공을 얻기 위해서, 필요한 궁극적인 수단이자 도구이다. 단순히 위로와 치유를 느끼기 위함이 아닌 책의 분명한 목적이 있어야 독자는 책을 받아들이고, 책의 구성과 흐름에 대해 신뢰를 보이게 된다. 자기계발서, 인문학, 성공, 에세이를 즐겨 읽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 어떤 일에 대해서 문재를 해결하고, 원인, 근원을 찾아 그 문제의 본질을 구하기 위해서다.

이 책을 읽는 목적 또한 마찬가지다.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비즈니스 독서란,나의 직업과 직장과 연관된 비즈니스를 말한다. 비즈니스 독서에 능통한 사람은 , 타인이 해굘하기 힘든 곳에서, 성공에 쉽게 다다를 수 있는 짧은 루트를 만들수 있다. 단순히 슈퍼 가게 를 영업하는 것도 영업이면서, 비즈니스이다. 판매, 세일즈라고 하며, 우리는 스스로 세일즈를 통해 비즈니스 성과를 얻고자 한다. 저자가 책에서 소개하는, 좋은 책을 가까이 하기 위해서 , Search , Find , Choose 가 필요한 이유는 여기에 있다. 목표를 달성하고,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으며, 나의 아이디어를 자본으로 전환할 수 있는 것, 독서는 나만의 차별화된 문제해결력이,나에게 이롭고, 타인에게 이롭게 되는 수단과 도구가 되어야 하는 이유가 책에 정리되어 있다. 저자가 강조하는 '목표가 이끄는 독서법','비즈니스 문제 해결 독서법';을 익히게 되면, 어떠한 상황과 조건이 내 앞에 놓여진다 하더라도, 불리한 조건을 타파할 수 있는 비즈니스 역량이 생길 수 있다. 이 책의 효용성은 여기에 있으며, 나만의 비즈니스 독서습관이 자연스럽게 구축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