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 혁명 - 완전학습 자동화로 진짜 배움의 시대가 온다
이효정 지음 / 라온북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0551-1.jpg


사실 언어의 궁극적인 목적은 말하기(스피킹) 와 쓰기(작문)다. 이건 무조건 선생님이 필요한 영역이다. 고학년이 될수록 6개 영역은 유기적으로 융합되지 않으면 안 된다. (-38-)

'클라이로보' 라고 이름 붙인 1차 프로그램의 개발이 끝났던 시기가 인천의 클랑니영어 본원을 확장해 두개의 관으로 운영할 때였다. 1년 동안 프로그램을 사용해보고 많은 문제가 개선됐지만 , 또 다른 문제들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82-)

학부모가 직접 보고 싶은 것은 아이가 몇 점 맞았는지 볼 수 있는 시험지 같은 것이다. 물론 아이들이 매일 잘 할 수는 없는데, 보충학습 시스템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다. 목표 정답률에 미치지 못하면 추가로 진행할 보충 시험지가 자동 출력된다. 한달동안 진행한 내용 중에 70점 이하인 단원들은 보충학습을 하고 사진으로 보내주니까, 부모님들은 불만이 생길 틈이 없다. 다른 학원으로 옮겨봤자 어차피 학습 과정에서 틀리는 건 나올 것이고 후속 조치까지 있기 때문에 옮길 필요가 없어진 것이다. (-134-)

블로그와 유튜브 활동을 활발히 했었던 덕분인지, 어느 날은 스웨덴에서 전화가 왔다."다음 달에 한국으로 가는데 그 학원에 다니고 싶다" 라는 내용이었다. 중국에서도 전화가 온 적이 있다."이번에 한국으로 들어가는데 마침 그 동네로 이사를 갑니다. 그 학원에 다니고 싶습니다." 그 아이들은 지금 실제로 이 학원에 다니면서 잘 적응하고 있다. (-188-)

저자 이효정은 주식회사 클라이교육 대표이사다.영어 교육 전문가로서, 13년 동안 학생들을 가르쳤던 경험을 터전으로 삼아서, 새로운 변화의 씨앗을 뿌리게 되는데, 코로나 19 위기가 찾아오면서, 일선 학원운영에 차질이 생기게 된다.

위기가 있으면,기회가 온다 하였던가, 저자는 학원교육을 비대면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채택하였고, 학부모님들이 내 아이가 이 학원에 다닐 수 밖에 없는 이유에 대해서 이해하였고, 학원을 옮기는 부모님들이 요구하는 것을 하나하나 간파하였다. 학교 교과 수업을 이해하지 못하였던, 학업성취도가 떨어지는 아이가, 학원 사교육을 통해 보완할 수 있다면, 학원을 반드시 다녀야 하는 이유가 만들어질 수 있다. 영어의 경우, 6개 단계별 교육이 진행디는데, 궁극적으로 말하기 , 쓰기, 즉 스피킹과 작문이 메인이며, 나머지 네가지는 영어 교육의 보조이다. 그리고 해외 의 아이들이 이 학원에 다닐 수 있는 학원 운영 시스템을 구축하게 된다. 이 책을 읽으면서, 학원이 처한 현실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학원에 내돈을 내고 다니는 이유에 대해서, 저잔 스스로 인지하였으며, 학부모님들이 학원에 찾아오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바로 볼 수 있는 완전 자동화 시스템을 만들었다. 그 과정에서 추구하였던 것, 원하였던 과정 하나 하나에 대해서 읽게 되었으며, 배움의 시대, 배움에 대한 열정을 키워 나가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