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투놀이 색칠하기 - 어르신을 위한 치매 예방법
길소연 외 지음 / 넥스웍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화투는 민화투가 있고, 고스톱이 있었다. 화투 점을 보았던 친할머니가 생각이 났다. 동네 이웃을 잘 만나지 못하였던 할머니는 마포 천 위에 화투를 꺼내서, 혼자서 즐기는 시간을 보내곤 한다. 지금은 스마트폰에 고스톱 게임이 있어서, 시니어 세대에겐 , 스마트폰이 익숙하였지만, 여전히 화투놀이는 ,손맛을 느낄 수 있는 유일한 즐거움이다. 그래서 책 표지에 대해서 익숙함과 친근함 마저 들었다. 즉 나의 추억을 꼽씹게 하는 컬러링북 책이며, 치매예방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 화투 점수계산을 통해 단순한 사칙연산까지 할 수 있고,기억력, 집중력, 언어력을 길러 주고 있다.

치매에 걸린다면, 사람을 알아보지 못하고, 내가 어디에 있는지 인지능력이 뜰어질 수 있다.치먀에 걸리게 되면 , 물가에 내놓은 아이 같은 상황이 나타날 수 있고, 본인 스스로 자신의 행동에 대한 인지능력이 떨어지게 된다. 밖을 나가는 것이 어려워지는 순간, 치매에 걸려 있다고 생각하게 된다. 이 책은 치매에 걸린 시니어 보다는 치매가 걱정되어서, 치매 예방을 원하는 이들에게 ,솟한 일상을 보낼 수 있는 필요한 책이다.

이 책을 읽게 되면, 화투가 사람에게 기억력을 높여나갈 수 있고, 긍정적인 효과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1월부터 12월까지 송학,매조, 벚꽃(사쿠라),흑싸리, 난초, 모란, 홍싸리,공산,국진, 단풍,오동,비(선비) 로 구분하게 되는데, 짝맞추기와 다른그림찾기, 점수 계산을 통해, 인지능력을 키워 나갈 수 있고, 수학계산에 대한 거부감을 덜어내고 있었다. 어르신을 위한 치매 예방법으로 오감을 쓸 수 있는., 화투 놀이가 제격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