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이슈 & 시사상식 5월호 + 오디오북 + 무료동영상 - 공기업ㆍ대기업ㆍ언론ㆍ대입 시사상식 | NCS+인적성+논술+면접 대비
시사상식연구소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키트검사로 잘 검출되지 않는다는 '스텔스 오미크론'과 현재 코로나 19 신종 바이러스 감염 우세종인 오미크론이 합쳐진 'XE변이 바이러스'가 영국에서 최초 발견된 이후 최근 대만, 이스라엘, 인도, 브라질 등에서도 발견됐다. (-11-)

세계적 곡창지대인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으로 농산물 가격이 급등한 가운데 미국 내 최대 밀 생산지인 캔자스주의 가뭄 등 기후변화로 인한 악재까지 겹치면서 전 세계가 식량난에 직면할 수 있다는 경고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24-)

그림책 '여름이 온다'의 이수지(48) 작가가 '아동문학계 노벨상'이라 불리는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안데르센상을 수상했다. 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IBBY) 는 3월 21일 이탈리아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 개막 기자회견에서 이 작가를 안데르센상 일러스트레이터 부문 수상자로 선정햇다고 밝혔다., (-41-)

SSG 선발투수 윌머 폰트는 창원에서 NC 다이노스와 시즌 처음으로 연장 접전을 펼쳐 4-0 으로 이겼다. SSG 선발투수 월머 폰트는 탈삼진 9개를 곁들여 9이닝 동안 단 한명의 타자도 루상에 내보내지 않았으나, 팀이 1점도 내지 못한 탓에 0-0 인 9회말까지만 던지고 강판해 KBO 리그 사상 첫 퍼펙트 게임이라는 진기록을 아쉽게 놓쳤다. 다만 SSG 타선은 연장 10회초 1사 만루 기회에서 희생플라이, 2루타, 적시타 등으로 4점을 뽑아내면서 폰트에게 승리를 안겨주었다. (-61-)

2022년 3월 9일, 대통령 선거가 진행되었고, 윤석렬 대통령이 새로은 대통령으로 임명되었다. 곧바로 있을 전국 각 지방에서 기초자치단체장, 교육감,광역도의원, 광역시의원,시군구의원이 선출될 6.1 지방선거가 시작되고 있으며, 최근 공천 결과가 거의 다 나온 상태이다. 이 과정에서 양장의 정치 현주소를 엿볼 수 있었으며, 공천 과정에서 이긴 쪽과 진 쪽의 선거전략을 분석할 수 있게 된다. 한편 이 책을 보면, 문제인 현 대통령의 재임 기간이 끝나가고 있음을 재확인할 수 있게 된다. 인수인계절차가 어느정도 마무리 된 상태이며, 문재인대통령과 윤석렬이 서로 만나면서, 그 과정에서 나온 대한민국의 미래에 대해 담소를 나누었음을 짐작케 한다.그리고 임기 마지막 문재인대통령의 사면권한은 사용하지 않기로 하였다.

5월이 되면서,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전쟁이 어느정도 윤곽을 드러내고 있었다. 러시아의 생각보다 약한 군사전력과 미국과 연합한 우크라이나의 선전, 그 과정에서 세게적인 곡창지대 우크라이나와 러시아로 인해, 곡물 가격이 오르고 있었으며, 글로벌 경제가 조금씩 휘청거리고 있는 상황이다. 즉 전쟁의 장기화 국면에 접어들게 되면, 대한민국 경제가 상당히 큰 타격을 입을 가능성은 커지고 있다. 여기에 덧붙여 코로나 펜데믹이 엮이게 되면서, 대내외적으로 힘든 상황을 마주하고 있다. 한편 중국은 다시 코로나 확진자가 늘어남으로서, 방어에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생각한 것 이상으로 많은 문제점을 노출 시키고 말았다,

2022년 프로야구 시즌이 개막되었다. 2022년 4월 2일, SSG와 NC 와의 경기에서 섬발 투수 월머 폰트는 9회 퍼펙트 게임을 기록하였으나, 팀이 9회까지 점수를 내지 못한 관계로 , 프로야구 기록으로 인정받지 못한 상태이다. 미국이나 일본이 퍼펙트 게임을 여러차례기록한 것과 비교해 보자면, 한국은 40년 프로야구 역사에서,류현진 선수가 9회 이닝동안 상대 팀을 상대로 안타를 한번 도 내주지 않은 노히트 노런을 기록한 적은 있어도, 월머 폰트처럼, 루상에 상대 선수들을 217이닝 동안 한번도 내보낸 적은 없었다앞으로 이 선수가 보여줄 투수로서의 활약상을 기대해 볼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