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배드민턴 전술 교과서 - 단식과 복식의 전술, 상대 유형별 공략법, 기선을 제압하는 심리 기술 ㅣ 지적생활자를 위한 교과서 시리즈
후지모토 호세마리 지음, 이정미 옮김, 김기석 감수 / 보누스 / 2022년 4월
평점 :
백 뒤쪽으로 오면 셔틀콕을 머리 위 왼쪽에서 받아치는 샷, 상급자가 되면 에이스 급의 다채로운 샷이 가능해진다. 상대방을 압박하기 위해 부주의하게 백 뒤쪽으로 치면 곧바로 반격당할 가능성이 있다.(-39-)
롱서비스와 마찬가지로 우선 실수 없이 돌려준다. 주로 네 군데에서 받아치므로 각각의 포인트를 확인해서 상황에 맞게 이용하자. (-53-)
대한민국 올림픽 배드민턴 금메달 리스트로 정소영, 황혜영, 김문수, 박주봉,방수현,길영아,김동문,하태권,이용대,이효정,유용성,이동수,이경원,심은정,라경민,이재진,황지만,정재성,신승찬,정경은,공희용,김소영 이 있다. 한국 배드민턴은 유도, 레슬링,양궁에 이어, 효자종복이라 할 정도로 강팀이며, 남녀 단식, 혼합복식, 남녀 복식 가리지 않고, 세계적인 선수들의 집중 견제를 받고 있는 스포츠다. 그래서 배드민턴을 쳐 본 적없는 아마추어지만, 배드민턴 셔틀콕 경기를 보면서, 클리어, 드롭, 스매시, 헤어핀, 푸시 같은 배드민턴에 특화된 용어를 이해할 수 있었다. 더군다나 배드민턴은 정적인 생활 스포츠이며, 라켓과 셔틀콕으로 좁은 장소에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다. 아파트 안에서, 좁은 공간에서 배드민턴을 즐길 수 있다., 실제적으로 네트를 앞에 두고 1:1 , 2:2 구도로 시합을 해 본다면, 한겨울에 뻘뻘 땀을 흘릴 정도로 격렬한 스포츠이기 때문에 여성 친화적이면서, 매우 안전한 운동이기도 하다. 그래서 이 책을 읽으면 , 점수를 얻는 법, 상대의 공격을 공략하여, 반격을 하거나, 상대의 공격을 무력화하는 방법까지 꼼꼼하게 이해할 수 있다. 탁구 하면 중국 선수가 떠오르듯 한국이나 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 하면 배드민턴이 생각이 나며, 단식에서 상대방의 자세와 버릇, 습관을 보고상황에 따라서, 리시브의 주도권을 확보하는 법은 무엇이며, 상대방의 실책을 유도하는 방법까지 아마추어에서, 프로까지 입문할 수 있는 전체의 흐름을 이해한다. 특히 베드민턴은 코트 안에서 선을 넘어가거나 넘지 않는 것, 상대의 숏 서비스를 받아치는 요령, 네트 앞에서 언더핸드,어택샷을 통해 상대방의 방어를 무력화할 수 있고, 순간적인 판단과 결정에 의해서, 점수가 쉽게 나는 경우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