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EBS 랜드하나 출제의도를 콕 집은 공인중개사 기출문제집 1차 2022 EBS 랜드하나 출제의도를 콕 집은 공인중개사
이종호.유재헌 지음 / 랜드하나 / 2022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0534-1.jpg


0534-2.jpg


0534-3.jpg


0534-4.jpg


0534-5.jpg


부동산 공인중개사 시험은 1차, 2차로 나누고 , 2022년 제33회 공인중개사 시험은 10월 29일 토요일 시행예정이다. 부동산 공인중개사 1차 시험은 부동산학 개론과 민법 및 민사특별법 으로 구별한다. 이 책의 특징은 과년 10년간 기출문제를 기준으로 족보에 가까운 핵심 기출문제에 따라서 출제가 되고 있기 때문에 최신 출제경향을 꼼꼼하게 살펴 본다면, 공인중개사 시험 문제의 흐름과 특징을 간파할 수 있다.

부동산학개론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하며, 부동산학 총론, 부동산 경제론, 부동산 시장 및 입지, 공간구조론, 부동산 정책론, 부동산 투자론, 부동산 금융론, 부동산 개발, 관리, 마케팅론, 감정평가론,이렇게 여덟개 파트로 나뉘고 있으며, 투자와 금융, 개발, 정책, 관리,마케팅 전반을 다루고 있었다. 특히 부동산은 투자 뿐만 아니라, 인간의 삶의 질, 경제성과 엮여 있기 때문에, 부동산 총론과 각론을 같이 공부해야 하며, 맹지에 부동산을 사서 부동산 투자 가치가 떨어지는 일이 발생하지 않는 , 후회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 여기서 부동산 공인중개사가 하는 일이란 부동산 감정 평가를 도모하고 있으며, 그 거래 과정에서 일정 부분 수수료를 받아서, 운영 수익으로 바꿔 나가며, 부동산공인중개법에 따라 영업을 진행하게 된다.

그리고 두번째 과목 민법 및 민사특별법이 있다. 이번에 다루는 것은 법률행위와 물권법,계약법,민사특별법이며, . 법률행위의 목적에 관한 효력과 무형에 대해서 이해하고, 반사회적 법률행위에 해당되는지 꼼꼼히 살펴 보아야 부동산 계약에 있어서 불이익이 따르지 않게 된다. 그리고 물권법과 계약법이 있다. 부동산 물권법은 소유권, 점유권, 지역권, 유치권, 질권, 저당권, 지상권, 전세권 이 있으며 ,부동상 물건의 권리와 지배에 대한 기준과 원칙을 설명하고 있다. 계약권이란 부동산 계약 거래시,유효와 무효의 기준을 명확하게 이해하는 것을 강조하고 있으며, 법에 저촉하지 않는 범위안에서 부동산 계약과 거래의 자유를 추구하게 된다. 마지막 민사특별법은주택임재차 보호법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가등기담보등에 관한 법률, 부동산실권리다명의 등기에 관한 법률, 집합건물 소유 및 관리에 관한 법률을 명시하고 있으며,이러한 법률을 지키지 않을 시, 법에 따라 자신의 권리와 민사적인 미비점까지 해결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즉 하나의 책에서 부동산 공인중개사 축제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시험 출제자의 관점에서 부동산 공인중개사 시험의 목적을 이해한다면, 출제 빈도가 높은 파트와 그렇지 않은 파트를 구별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