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 파워 - 대한민국 여성 CEO 10인의 성공 로드맵
장이지 외 지음 / 대경북스 / 2022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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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에게 인생을 바꿔 놓은 한 권의 책이 있느냐고 묻는다면, 저는 웨인 다이어의 《인생의 태도 》 라고 대답할 겁니다. 웨인 다이어의 책을 처음 접하게 된 계기느 '워킹맘으로 아이를 어떻게 하면 잘 키울 수 있을까?' 하고 고민하고 있을 때, 우왕좌왕하던 제 양육 태도를 바로잡아 준 책이 《아이의 행복을 위해 부모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를 만나면서부터였습니다. (-14-)

저자는 '좋아하는 것보다는 잘하는 것을 찾아야 행복해질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것을 인지의 법칙으로 설명하면서 스스로에게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묻고 답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을 해야 한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물론 틀린 말은 아닙니다. (-84-)

어릴 때부터 '여성으로서 독립적으로 세상에 자리매김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하고 교복 입고 양갈래 머리 딴 모습으로 많이 고민했었기에 제목에서 오는 뭔지 모를 강한 아우라에 책 내용보다는 '아, 나 이렇게 살아야하는구나' 하고 받아들였던 것 같습니다. (-171-)

어느 분야든 리더의 공통적인 고민ㅇ은 뛰어난 인재를 어떻게 모을 것잌가입니다.능력을 뛰어난데 인성이 부족하고, 또는 인성은 매우 좋으나 실무 능력이 부족한 사람도 많지요. 물론 두 가지를 모두 갖춘 인재라면 좋겠지만, 현실에서는 그런 운이 따르기가 쉽지 않아요. (-233-)

'고객은 무슨 고민이 있어서 나를 만나러 왔을까?','어떻게 하면 고객의 그 고민을 해결해 드릴 수 있을가?','어떤 솔루션을 드릴 수 있을까?' 이런 마음으로 고객을 대하세요. 그리고 많은 질문을 통해서 고객의 진짜 고민은 무엇이고, 어떤 니즈가 있는지 알아봐 줘야 합니다. (-284-)

황당하도 어이 없고 당황스러웠지만, 생각할 틈이 없었습니다.네트워크를 잘하는 방법을 알아야 하니까 '그래 , 무조건 하라는 거 다하자! 하라는 거 다하고 안 되면 할 말이라도 있으니까 .'라는 생각으로 정말 주어지는 모든 미션을 생각도 안 하고 다 했습니다. (-342-)

유명 인프루언서 한 분이 자기가 <라홍> 모델이 되면 어떻겠냐고 말씀하셨는데, <라홍>은 자족 화장품을 지향하기 때문에 미모가 너무 뛰어난 분은 <라홍>이미지와 맞지 않는다며 거절했습니다. 화장품 모델은 기본적으로 얼굴이 예버야 된다는 것이 지금까지의 통설이지만, <라홍>은 우리 가족 화장품이라는 콘셉트이니 내 가족 같은 이미지, 사람 자체의 이쁨인 <이쁜홍>이미지를 나타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397-)

꿈을 가진 지들은 아름답다. 그리고 꿈은 누군가에게 또다른 꿈의 출발지가 될 수 있다. 어떤 꿈을 최초로 이룬 이가 있다면, 그 두번째 나의 꿈을 만들어가는 이는 첫번째 꿈지기를 통해서, 노하우와 경험,시행착오를 학습하게 된다. 도전하고, 실패하고, 용기를 내어서 재도전함으로서, 성공과 꿈의 승리라는 또다른 열매를 얻을 수 있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 그 꿈이란 위대한 꿈이 될 수 있고, 나 자신이 원하였던 것을 대신해 주었다는 것에 대해 대리만족을 느낄 수 있다.그래서 한국 사회에서 많이 팔리는 책은 기업가의 성공 자기계발서, 에세이집,회고록이다.

이 책은 자신의 분야에서 나름대로 커리어를 쌓은 10명의 여성ceo가 소개되고 있었다. 그들의 이름은 순서대로 장이지, 서수진, 정은이, 임태은, 한아름, 조주연, 윤상숙, 김지형, 조윤미, 홍정혜였으며, 자신의 분야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가지고 있었다.주어진 환경과 조건을 극복하고, 나름 원하는 길을 걸아갈 수 있었던 이유는 독서와 경험을 수단으로 내가 원하는 꿈의 영감의 원천을 찾았기 때문이다. 스스로 '퍼스널브랜드'가 되었고,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거듭날 수 있었으며,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찾아내는 남다른 전략을 만들었다. 한국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문화적 장점과 강점을 십분발휘하여, 기존의 상품과 재화를 업그레이드 하여, 남들이 개척해내지 못하는 시장을 뚫어나가는 전략을 취하고자 하였다. 사업 운영에서 항상 좋은 일, 긍정적인 마인드만 있는 건 아니었다. 예기치 않는 상황,어쩔 수 없는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서, 나름대로 최선을 다하지만, 쉽게 해결되지 않는 경우도 있었다.선택과 결정의 한계와 장애요소들를 스스로 극복해 나가야 한다는 생각에 , 위기를 변화와 혁신으로 돌파해 나갔으며,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멘토를 가까이 두면서, 자신만의 가치관에 따라서,기업을 운영하였다. 여성 ceo 특유의 리더십에 따라서, 사업 위기를 기회로 돌파를 시도하게 되다., 특히 여성 ceo에게 가장 힘든 것은 일과 가정의 양립에 있었다. 꿈이 있어도 가정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다면, 꿍은 성장하기 힘들다. 그래서 여성 ceo에게 가화만사성은 필수 조건이다. 여성으로서 최악의 조건이 가정의 평화와 위기에 내재되어 있었기 때문이다. 동종의 꿈을 꾸는 미래의 여성 ceo에게 필요한 것들은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고, 여성 ceo의 선택과 결정, 고민에 대해서 적극 공감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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