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복면 클럽 3 - 빨간 복면의 등장 6학년 복면 클럽 3
마커스 에머슨 지음, 최린 옮김 / 그린애플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브레이든이 가져온 종이를 내려다보는데, 폐에서 공기가 빠져나가는 걸 느꼈어. 그건 밤새 인쇄된 학교 신문이었어. 1면에는 복면 클럽 유니폼을 입은 한 아이 사진이 실려 있었어. 내 복면 클럽에 가입한 아이들은 모두 비슷한 옷을 입지만, 서로 누구 옷인지 금방 알아볼 수 있지. 그 사진 속 복면 클럽 유니폼은 바로 내 것이었어.

정말이지 갈수록 태산이야. (-51-)

뷰캐넌 학교에 또 하나의 복면 클럽이 생겼아. 그건 분명한 사실이야. 그 애들이 이번 주에 일어난 모든 사건의 배후였던 거야. 페이스에서 쓴 편지와 내 복면 클럽 유니폼을 훔쳐 간 게 녀석들 짓이라고. 내기해도 좋아. 사진 속의 그 애. 내 유니폼을 입은 그 애도 빨간 복면 무리 중 한 명이 분명해. 그 애들이 개빈에게 우리 복면 클럽의 비밀 장소를 알려줘서 싹 없애도록 한 장본인이야! (-111-)

개빈은 아이들 틈에 섞여 복도를 걸어갔어. 조이와 나도 사물함에서 책을 바꾸기로 학도 일단 헤어졌지. 와이엇과 빨간 복면 요원들의 위협이 기분 나쁘게 ㅁ버릿 속을 떠나지 않았지만, 누군가 우리 편이 된 건 기뻣어. 뷰캐넌 학교에서 공식적인 권한을 가진 아이가 우리 편이라니 개빈이 정확히 무슨 일을 해 줄지는 모르지만 좋은 아이인거 같았어.

장담하건대,아이들은 여전히 내 편지를 갖고 놀려댈거야. (-161-)

그런데 고맙게도 와이엇이 침묵을 깼어.

"너의 새로운 퍈들 앞에서 페이스와 결혼이라도 하지 그래?"

내가 우승한 뒤에도 그런 식으로 놀리는 게 와이엇이 뼈아픈 패배를 인정하는 방법인가 봐. 그런데 솔직히 말하면, 그 순간 난 아무렇지 않았어. 와이엇은 패배해서 바닥에 엎드려 있었어. 칼라일은 겨우 한 바퀴 돌고 나서 기권했는데 내가 해적 따위에 왜 신경을 써야 해? (-203-)

<6학년 복면클럽3>은 말라깽이 소심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뷰캐넌 학교에 다니는 체이스 쿠퍼가 주인공이다. 그리고 체이스 쿠퍼 옆에는 모범생 조이가 있으며, 늘 머리가 떡져 있는 몰골을 보여주고 있는 브레이든, 만화, 축구,배구를 좋아하는 ,체이스 쿠퍼가 좋아하는 페이스가 있다. 이들 사이에는 모종의 끈끈한 의리가 있었는데. 배경은 비밀 크럽 복면 클럽에서 일어나고 있었다.

복면클럽 대장이았던 와이엇은 자신의 잘못된 행동으로 인해 퇴학을 당하게 된다. 그리고 해적 선장이자 와이엇의 사촌 칼라일이 있었다. 공교롭게도 체이스 앞에 이상한 일이 일어나 곤경에 빠지게 되고, 위험한 상황에 노출되고 있다. 이 청소년 동화는 학교의 일상 속에 덕후, 덕질 기질을 가진 주인공을 배치하고 있었으며, 어떤 비밀의 공간 안에서, 일어날 수 있는 주요 사건의 흐름을 결정하고 있다. 여기에서 놓칠 수 없는 것으로 ,뷰캐넌 학교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에피소드는 여느 학교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건들이기도 하다. 소문이 무성하고, 페이스와 가깝게 지내고 싶어하는 체이스름 바라보는 조이는 툴툴거리고 말았다. 또래 아이들이 느끼는 질투와 비교, 시기가 복면클럽 안에서, 뷰캐넌 학교에서 일어나게 되는데,아이들은 나름 그런 상황를 즐기고 있다. 즉 아이들은 서로 비교하고, 때로는 약아빠진 행동도 하기 마련이다. 농담과 진심 사이에서, 생가없이 지내는 소년에서, 세상을 이해하고, 분별력이 있는 소년으로 탈바꿈하게 되었다. 성장 과 지혜를 가진, 어린 시절 학교에서 지냈던 다양한 삶이 청소년 동화에 고스란히 나타나고 있으며, 이성에 대한 괌심과 호기심을 가지게 되고, 연애에 빠지게 되는 복면 클럽 주인공들의 모습이 순수하게 느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