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 마법사 토와 2 달걀 마법사 토와 2
미야시타 에마 지음, 호시야 유키 그림, 도담 옮김 / 아이노리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달걀 마법사 그것은 인간들의 고민거리, 곤란한 일을 마법 달결 하나로 해결하는 행복을 부르는 마녀.

마법 학교가 쉬는 일요일, 토와는 프로의 가게에 '달걀 마법사' 에 대해 보고도 할 겸 놀러온 것이었어요.

"저기 , 플로는 추추가 '달걀마법'을 쓸 수 있다는 걸 알고서 나에게 선물해 준거여?"

토와가 질빌문하자, 플로는 커피를 홀짝거리며 "글쎄, 어떨까?" 하고 미소 지어 보였어요.

"아, 뭐야 .아까부터 뭐냐고, 그 달결 마법이라는 거. 도대체가 고대 마법이 그렇게 간단히 풀릴 리가 없잖아?" (-11-)

무서운 유령이 나오는 유령의 집에, 스릴 만점의 로러코스터, 꿈같은 아름다운 회전목마.

카나타는 토와와 추추를 데리고 차례차례 놀이기구를 탔어요. (-59-)

"내 가게에도 마법 세계에서는 위법이 되는 도구가 여러가지 놓여있어. 하지만 누군가의 생명과 맞바꿀 수도 있게 만들어진 물건은 절대 팔지 않는 것으로 하고 있단다. 이건 내 정책이야."

플로는 그렇게 말한 뒤 새까만 눈동자를 하고 서성거리는 큐짱의 갈기를 살짝 건드렸어요. (-113-)

『달걀 마법사 토와』 의 표지 주인공은 달걀 마법사로 부리는 귀여운 마법 소녀 토와의 모습이다. 순정 만화주인공처럼, 순수함과 희망과 긍정을 느끼게 해주는 아이, 토와와 함께 버베나 마을에 살고 있는 미쿠는 주변 사람들의 고민을 마법으로 해결하려고 하였다. 눈이 크고, 갈색 머리결, 토와의 신비로운 마법의 느낌을 살려주는 모자를 본다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마음 속 고민이나 걱정에 대해서 ,토와의 도움을 어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강한 희망에 부풀게 되다.

책에는 토와 이외에, 소꼽친구 블로섬, 수수께끼 마법사 플로, 그리고 토와의 언니 미쿠, '마녀 장로회' 회장 키리쿠가 있으며, 추추와 잭, 메리가 등장하는 독특한 스토리 텔링,에니메이션 구조를 엮어내고 있었으며, 토와의 언니 미쿠가 실종되고, 토와는 미쿠를 찾아나서고 있었다.

우리는 매일 매일 누구나 고민을 안고 있다. 그 고민을 어른들이 해결해 주기 보다,. 나의 또래 친구들에게 털어놓고, 그 고민에 대한 답을 구하려고 한다. 내 가까운 곳에 달걀 마법사 토와가 있다면, 학교 생활이 힘들거나, 아프지 않을 것이다. 누구에게나 적용되지만, 토와 주변에 있는 키리쿠 마법사 할머니의 존재, 토와가 마법사로서 성장하기 위해서 ,필요한 주변사람들, 그 과정에서 자신이 가진 마법을 제대로 쓰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무엇이며, 토와는 자신의 마법의 힘을 어떻게 써야 하는지 스스로 느낄 수 있었다. 마법세계와 인가세계가 분리되고, 마녀 장로회가 있으며, 마법 세계의 규칙을 어길 시에는 고대 마법으로 벌을 집행하게 되며, 토와도 여기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0512-1.jp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