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드림 맵 - 당신의 꿈을 이뤄주는 쉽고 재미있는 성공법
박소현 지음 / SISO / 2022년 4월
평점 :










스물 아홉의 나는 지방의 한 작은 보습학원의 수학강사였다. 2~3명 남짓의 반 아이들을 15명으로 확장해가며 열정적으로 일했다. 아이들이 너무 예쁘고 사랑스러웠다. 그러나 하루 8시간 목이 터져라 강의를 하고, 주말 특강과 끝이 없는 보강을 해도 매월 통장에 찍힌 97만원이라는 월급에 허무해졌다. (-25-)
3. 잠들기 전 시각화 :3~10분 정도,과거 장면들을 (상상 속) 블랙홀 속으로 빨려들게 하여 지운다. 머리가 비워지면서 기억에 남아 있던 감정까지 비운다. 뇌에 다른 생각들(비교 등) 로 채워지는 것을 막고 홀가분함을 맞이하게 된다. 자신이 원하는 생각들로 채워지게 도와주는 취침 전 시각화이다. (-97)
나만의 드림 맵을 갖게 되었다면, 이제 그 드림맵과 어떠한 관계를 만들면 좋을까? 오롯이 나만을 위한 원더풀 라이프 컬렉션을 일상에 어떻게 스며들게 할까? 나는 '늘 함께하면서 뜨겁게' 가 이상적이라 믿는다. 만들고 걸어만 두는 드림 맵은 의미가 없다. 그렇게 나만의 꿈에 익숙하고 만만해야 진정으로 가질 수 있다. 선망의 대상보다는 "진짜 넌 내 거다" 하는 자신감으로 대하자. (-173-)
목표, 그것에 도달하는 것만이 전부가 아니다. 중요한 것은 당신만의 행복한 여정이다. 원하는 성공을 위해서 행복한 일상이 무시돼서는 안 된다. 오히려 '소중한 날마다' 에 대한 감사, 나의 사람들과 유쾌한 이벤트가 있어야 한다. 일상에서 값진 즐거움을 누림과 동시에 (마침내) 생기는 시너지가 더 원대한 꿈으로 다다르게 해주 거라 믿는다. (-232-)
어떤 꿈을 가지고, 그 꿈을 이룬다. 꿈은 행동에 의해서, 목표를 달성할 수 있고,그 목표가 어디까지 다다를 때,드림이 될 수 있다. 꿈이 단순히 꿈이 아닌 드림이 되려면, 성실과 인내, 끈기가 필요한 이유, 비전 목표가 있어야 하는 이유는 여기에 있으며, 꿈을 시각화하고, 매일매일 목표를 상상하면서, 꿈에 다가갈 때, 포기하지 않고 ,꿈을 완성한다.
이 책은 여러가지 꿈에 대한 사연과 생각을 만들수 있다. 각자 내 삶에 대한 근원적인 질문이 있어야 한다. 왜 꿈을 이루고 싶은지,꿈을 이루고 난 뒤 무엇을 가지게 되는지 차곡 차곡 채워 나가야 할 때이다. 매순간 선택과 결정의 순간이 놓여지게 되고, 길을 잃을 수 있다. 즉 꿈에 지도가 더해질 때, 드림 맵, 꿈은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다. 매월 97만원의 돈을 벌었던 작가 박소현님은 익숙하지 않은 유투버를 활용하였으며, 허무한 일상을 내것으로 바꿔 나갔다. #기록 ,#성장 ,#행복한류틴, #계획실천,#수학교육칼럽을 주제로 유투브 <원더풀엘리시아>를 운영하고 있다. 익숙하지 않은 것을 익숙함으로 바꿔 나갈 수 있다면, 꿈은 나만의 비전을 통해 내 삶을 바꿔 나갈 수 있고,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저자는 현재의 자신의 문제를 스스로 바꿔 나갔으며, 자신의 부족한 것을 채우기 위해 노력하였다. 당당한 도전, 용기와 기개, 날마다 책을 읽는 애서가로서, 하루 하루 변화를 꾀하는 저자의 자기계발법, 드림맵을 만들기 위해서, 추구하였던 상상력과 시각화는 자기만의 인생스토리로 이어지고 있었다. 포기하지 않고, 날마다 꿈과 목표를 계횏으로 세워 나가는 것, 그 과정 속에서 새로운 가치와 의미를 만들고자 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