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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의 일류, 이류, 삼류
이바 마사야스 지음, 이지현 옮김 / 지상사 / 2022년 4월
평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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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처럼 색상은 때때로 정체성(identity)을 나타내는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오면 남성의 경우는 넥타이지만 여성의 경우는 스카프와 같은 작은 액세서리에 신경을 쓰면 좋다. 색상을 선택할 때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고객의 코퍼레이트 컬러를 미리 조사해 두자. (-34-)
삼류는 '가격'을 내리고
이류는 '상품력'으로 승부한다.
일로는 무엇으로 승부할까?
히어링의 다음 단계는 프리젡테이션이다.
경쟁상대를 이기려면 무기가 될 '우위성'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그렇다고 가격을 깎을 필요는 없다. 상품력도 없고 회사 지명도도 높지 않으며 한탄할 필요도 없다. (-116-)
사실 목표치가 주는 압박감에 결코 무너지지 않겠다는 강인한 정신력은 기합이나 근성, 타인과의 비교가 아니라 자신과의 비교를 통해서 기를 수 있다.
자신의 미래는 스스로 정하는 것이다. 그러니 정답은 없다. 자신이 정하면 그만이다. (-170-)
인생을 살다보면 우리 인생이 어디로 갈지 알 수 없다. 공무원이 되었다가 영업을 할 수 있고, 영업을 하다가 새로운 일을 도모할 수 있다. 즉 갑자기 영업을 할 때는 최선을 다하여 영업에 올인 할 수 있어야 한다.그래서 최고의 경쟁력 있는 영업 스킬이 우선되며, 여업으로 먹고 살 수 있어야 한다. 삼류 영업은 폐업위기에 놓여진 영업이다. 이류는 영업으로 겨우 먹고 살 수 있는 그 수준이다. 마지막 일류 영업은 누구나 해당될 수 없는 자신만의 최고의 자리에 오르는 것을 의미한다. 즉 여업에서,나만의 무기, 나의 아이덴티티가 중요하다. 즉 영업의 목적과 본질을 꿰뚫는 자는 일류 영업인이 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한다.
즉 스스로 삼류인지, 이류인지,일류인지 아는 것이 먼저다. 스스로 자신을 극복할 수 있고, 미래의 목표를 위해 정진할 수 있으며, 오늘 보다 더 나은 내일, 현재보다 더 나은 미래르 만들기 위해서, 나만의 목표를 세우고, 실천할 수 있는 자는 성공의 열매를 얻을 수 있다.그것이 일류 영업의 첫 걸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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