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3등급 벽을 뛰어넘는 아웃풋 공부법 - 멘탈 관리부터 세상 친절한 내신.모의고사 공부 노하우까지
이은지 지음 / 서사원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0473-1.jpg



답이 과거분사려면 이러저러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을 충분히 했으니 해설지와 맞춰 보자. (개념 암기보다 문제 풀이를 더 적극적으로 하면서 개념을 이해한다.)" (-38-)

또, 문법 요어를 절대 무시하지 마세요. 예를 들어,'형용사절' 은 주어와 동사가 있는 절의 구조인데 형용사 역할을 한다는 뜻입니다. 달달 암기하지 말고 문장 속에서 이해하세요. 문법 용어를 이해해야 해설지의 설명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학년이 올라갈수록 해설지 설명이 짧아지고, 문법 용어의 뜻을 알려 주지 않으니 한 번 공부할 때 용어를 알고 가야 합니다. (-92-)

영어와 수학, 중고등하교 다닐 적부터 지금까지,내 머리를 아프게 한 과목이다. 수학은 학년이 올라갈수록 난이도가 같이 올라가는 것에 대해서, 어려움이 많았으며, 영어는 지문 이해,단어의 뜻과 문법을 알아가는 과정이 힘들었다.지금 생각해 본다면, 아무 문제가 없는 것이었고, 수학에 영어보다 상대적으로 쉬웠던 이유와 이치와 원리를 꼼꼼하게 살펴 볼 수 있었다.

즉 영어는 개념 이해가 먼져였다.암기도 중요하지만 원리를 이해하지 않으면, 영어 공부가 잘 되지 않는 이치를 깨치는 것이 급선무이다. 더군다나 길을 걸어가고, 목적을 달성하는 것, 단어와 문법을 깨친다면, 영어가 다른 과목에 비해 수월하다. 특히 이 책은 영어가 버거운 학생과 공부의 신 공부 비법을 같이 올려 놓음으로서, 자신의 영어공부 습관과 노하우, 시간 관리,오답 체크까지 꼼꼼하게 살펴 볼 수 있으며, 독해력을 키워 나갈 수거 있다.특히 영어 공부의 정석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한 권의 책에서 눈여겨 볼 부분은 영어가 가지고 있는 강력한 무기다. 스스로 영어에 대해서 자신감을 가지고, 당당하게 문제를 풀어가는 것, 반복된 학습과 오답 노트를 통해 영어를 항상 내 것으로 만들어 가야 한다. 그것이 영어 공부의 정석이며, 스스로 영어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남다른 공부 비법이기도 하다. 즉 이 책을 통해서 내신과 모의고사,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