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 N잡러 베지 오의 상세 페이지 영업 비밀 - 쿠팡, 스마트스토어, 오픈마켓, SNS, 온라인 홍보 이미지 기획부터 디자인까지
오선미 지음 / 영진미디어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세 페이지는 텍스트로만 되어 있는 기획서를 시각화하는 과정입니다. 심미성은 물론이고 인포 그래픽, 타이포그래피 등 모든 디자인 요소를 총체적으로 다루어야 합니다. 상세 페이지를 제작할 때 역시 무작정 제품 이미지를 넣고 ,글을 쓰는 것이 아니라 찾분히 상세 페이지를 어떻게 채워 넣을까 생각해 보길 권합니다. 누구에게 이 제품을 판매할 것이며, 그 타깃에게 어떤 말투로 다가갈 것인지 생각해 보는 것입니다.많은 정보 속에서도 소비자에게 하나의 메시지라도 제대로 전달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상세페이지는 어떻게 기획해야 할까요? (-50-)

멋진 상세 페이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탄탄한 기획이 필요합니다. 상품의 타깃 연령층은 어떻게 되는지 , 선호 성별은 어떻게 되는지, 고객이 어떤 키워드로 제품을 검색하는지,고객이 해당 제품의 어떤 정보를 원하는지 등을 생각한 후 고객의 시선과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내용과 이미지 등을 만들어주세요. 체계적인 기획으로 상세 페이지를 재작해야 고객들이 보다 쉽게 상품을 이해할 수 있으며 구매 성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112-)

쿠팡, 스마트스토어, 오픈마켁, SNS,온라인 홍보를 위해서는 제품에 대한 상세 페이지 작성은 매우 중요한 숙제이다. 같은 제품이라 하더라도, 더 돋보이게 만들고, 제품의 가치와 컨셉을 도드라지도록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특히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틱톡 등 다양하게 홍보 SNS 가 만들어지고 있기 때문에, 상세 페이지 하나로 매출이 올라가기도 하고, 매출이 하락하기도 한다.

즉 이 책을 보면서, 상세페이지가 잘 된 쇼핑몰로 예스24,알라딘이 있고, 상세 페이지가 문제가 되는 쇼핑몰로 반디앤루니스가 있다. 같은 인터넷 서점 쇼핑몰임에도,웹에 소개되는 제품 상세 페이지가 제대로 작성되지 않는 것은 최악의 마케팅,영업 실수이기도하다. 특히 예스24의 경우, 한 권의 책과 다른 책을 연결하여, 연동시키는 방법으로 다양하게 구매를 유도하고 있었다. 그 하나하나 찾아보면, 반디앤루니스가 부도처리가 되었던 것은 상세페이지 작선 미흡, 마케팅,유통 문제가 발생하였기 때문이다.소비자는 PC웹,모바일 웹에 들어와서,직관적이지 않은 상세 페이지나 내가 원하는 제품인지 아닌지 스스로 찾아내고,제품의 심미성을 강조한다. 어떤 집 에 방문할 때, 그 집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보고, 내가 원하는 집인지 청결하고, 깔끔한 집인지 알 수 있다.쇼핑몰 웹 또한 마찬가지이다. 어떤 쇼핑몰은 한 시간 이상 ,웹탐색해도 지루하지 않다. 그것은 그 쇼핑몰의 상세페이지가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아이쇼핑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즉 소비자는 실제 구매하지 않더라도,내가 원하는 제품을 장바구니에 많이 담아내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소비자의 니즈와 원츠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구매 유도를 할 수 있도록 소비자의 구매 트렌드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우선되어야 한다. 그 다음에는 하나하나 소비자의 시선에 맞게 제품이미지와 텍스트를 배치하고, 알맞게 쓰여질 수 있도록 , 페이지를 최적화하는 것이 급선무이다. 프로 상세 페이지 영업 비결은 그렇게 완성되고,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정확하게 읽어 내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