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모든 문제에는 답이 있다 - 문제에 대한 본질적인 통찰과 7가지 영적 해결법
웨인 다이어 지음, 이재석 옮김 / 불광출판사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0460-1.jpg


1) 내가 '문제'라고 생각한 것을 더 고차원적인 힘에 내맡겼다.

2) 나는 모든 일에서 두려움이 아니라 사랑을 보았다.

3) 나는 한시적 몸에 머무는 무한한 영혼임을 자각했다.

4) 마음을 고요히 하면서 모든 부정적인 것을 비웠다.

5) 나에게 치요 에너지를 전해준 모든 이에게 감사의 마음을 보냈다.

6) 신과 연결된 상태를 마음속에서 유지했다.

7) 제멋대로 움직이는 마음을 없애는 방법으로 주변 사람들에게 기쁨을 전했다. 그리고 그것은 효과가 있었다! (-13-)

2.사랑하라. 영적으로 문제를 푼다는 것은 내면의 생각과 느낌을 갈증과 부조화에서 사랑으로 바꾼다는 의미다. 나의 경우 내밭김과 사랑의 마음으로 이렇게 기도하는 것이 도움이 되었다."나는 지금 이 순간 여기에 관련된 모두를 위해 최상의 선을 초대한다."분노, 증오,부조화는 나를 내맡김과 사랑으로 인도하는 초대장이다.그 감정들은 나의 생각과 느낌을 책임진즌 출발점이자 영성이 존재하는 내면으로 들어가는 통로다. 이를 이해하면 영이 분명하게 드러나고 나를 위해 일하게 할 수 있다. (-31-)

당신이 모든 사람과 연결되어 있다는 감각, 신과 연결되어 있다는 감각을 보살피고 키우라. 그러면 당신의 에고는 갈등에서 벗어날 것이다. 누구도 적으로 보지 말라. 누구도 당신의 목적 달성을 방해하는 장애물로 여기지 말라. 당신이 다른 모든 사람의 일부라는 사실을 자각하라. 이 자각으로 당신은 다른 사람을 향한 부노와 좌절을 멈추고, 그들을 문제 해결의 파트너로 볼 수 있다. (-35-)

세상에는 이 세상에 속하지 않는 삶의 길이 있다. 당신이 이 길을 걷는다면, 겉모습은 바뀌지 않아도, 더 자주 많이 웃을것이다. 당신의 얼굴은 고요하고 눈은 평화로움으로 빛날 것이다. 겉으로는 당신과 같은 세상 사람들도 자기만의 길을 가지만, 세상에 속하지 않은 길은 알아보지 못한다. 그들은 당신의 모습을 모른 채 자신들과 똑같은 존재로만 여길 것이다. 한 때 당신이 그랬던 것처럼. (-54-)

여인숙

인간이란 존재는 여인숙이라네

아침마다 새로운 손님이 찾아오는

기쁨, 절망, 슬픔이 찾아오고

때로는 순간의 깨달음도

예기치 않은 손님처럼 찾아온다네

그 모두를 환영하고 맞아들이리

설령 슬픔이 군중이

온 집안을 휩쓸며

가재도구들을 모조리 내가더라도

각각의 손님들을 정중하게 대접하리라

그들이 어떤 새로운 기쁨을 주기 위해

나를 꺠끗이 정화하는 것인지도 모르니

어두운 생각,부끄러움, 후회라 할지라도

그들을 문앞에서 웃음으로 맞이하며

집안으로 초대하리라.

누가 오든 감사하게 여기리라

모든 손밈들은 저 멀리에서 보낸

삶의 안내자들일 터이니 (-75-)

나는 세상이 내건 약속이 대부분 헛된 환상임을 깨달았다.

자신에 대한 믿음으로 스스로 가치 있는 무언가가 되는 것이 가장 훌륭하고 확실한 방법이다. 『미켈란젤로 』 (-93-)

뚱뚱하다는 게 싫다는 생각으로 날씬해질 수 없다.

중독을 경멸하는 생각으로 중독에서 벗어날 수 없다.

병을 미워하는 생각으로 건강해질 수 없다. (-107-)

당신의 에너지장에 영향을 주는 것은 사람만이 아니다. 소음의 크기, 공기 질, 음식의 청결 등 당신이 접해 있는 모든 것이 당신의 에너지장을 자극하고 영향을 미친다. 하지만 당신이 미처 깨닫지 못하는 사실이 있다. '당신의 '에너지장을 깨끗하고 오염되지 않은 상태로 유지하는 데 가장 큰 역할을 하는 사람은 바로 '당신 자신' 이라는 점이다. 또한 당신은 자시의 환경 에너지장을 건강하고 깨끗한 상태로 만드는 능력 또한 갖추고 있다. (-119-)

1; 사람들은 불합리하고 비논리적이며 자기중심적이다. 그래도 그들을 용서하라.

2. 친절하게 대하면 사람들은 당신에게 이기적인 속셈이 있다고 트집을 잡을 것이다. 그래도 친절하라.

3. 성공을 거두면 당신은 잘못된 친구의 적을 얻을 것이다.그래도 성공하라.

4. 당신이 정직하고 솔직하게 대하면 사람들은 당신을 속이려 들 것이다. 그래도 정직하고 솔직하라.

5.당신이 오랜 기간 쌓아온 것을 누군가가 하룻밤에 무너뜨릴 수 있다. 그래도 쌓아라.

6. 당신이 평온과 행복을 누리면 사람들은 질투할 것이다. 그래도 행복하라.

7. 당신이 오늘 행한 선행을 사람들은 내일이면 잊어버릴 것이다.그래도 선을 행하라.

8. 당신이 가진 최선의 것을 세상에 주라. 그것은 매우 미미할지도 모른다. 그래도 당신이 가진 최선의 것을 세상에 주라. (-138-)

태어날 때 모든 사람은 부드럽고 나긋나긋하다

죽을 땐 딱딱하고 뻣뻣해지네

모든 초록 식물은 부드럽고 나긋나긋하나

죽을 땐 메말라 쉽게 부서지네

우리가 딱딱하고 뻣뻣하다면

그것은 죽음과 함께하는 것

부드럽고 나긋나긋하다면

그것은 더 큰 생명을 긍정하는 것

마음의 속도를 늦춰라. (-170-)

기독교 신은 사랑이다. 인간은 신의 사랑이자 더할 수 없는 자녀이다.

조로아스터교 인간은 신의 사랑을 받는 존재이니,그에 대한 보답으로 신에게 사랑을 돌려주어야 한다.

우대교 그대는 온 마음으로 신을 사랑하라. 그리고 이웃을 그대 자신처럼 사랑하라.

시크교 (16세기 힌두교 개혁파) 신은 손에 사랑을 든 자를 부활시킨다.

불교 온 세상을 향하여 자비와 자애의 마음을 기르라.

도교 하늘이 사랑을 내려준 이는 망하지 않는다.

이슬람교 이것이 사랑이니,그대 자신은 보잘것없이 여기되 신은 위대하게 여기라.

바하이교(이슬람계 신종교) 나를 사랑하지 않으면, 나의 사랑은 결코 그대에게 닿을 수 없으니.

유교 모든 사람을 사랑하는 것이 가장 큰 인애(仁愛)이다.

힌두교 신에 대한 최고의 예배는 사랑이다. (-198-)

인간은 태어나고,살아가고, 죽는다. 인간의 삶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살아가는 것이다. 나에게 주어진 삶을 살아감으로서,새로운 인생을 내것으로 만들고, 살아짐으로서,내 삶은 바뀌게 되다. 삶의 근본은 나에게 있으며, 나의 사랑에 있다. 그리고 내 삶의 주변 환경을 나를 위한 에너너지장으로 바꿔 나가야 한다. 깨끗한 환경을 주변에 채워나가야 내 삶의 평온은 깃들수 있다. 세상은 비논리적이고,비합리적이며, 때로는 내가 의도한 것과 다르게 흘러갈 수 있다.그럼에도 미워하지 말고,증오하지 말것이며, 타인과의 다툼과 갈등으로 채우지 말것이다. 마음 쓰지 않는다. 마음에 나를 맡기지 않는다. 사랑에 의해서, 사람에게 다가가며, 나와 타인은 세상과 연결되었다는 것을 잊지 않는다면 타인을 사랑하게 될 것이고, 타인을 언젠가는 용서하게 될 것이다.그 과정에서 평화와 기쁨, 고요함에 내 삶에 깃들게 된다. 즉 세상과의 약속에 의존하지 않으며, 환상에 빠지지 않으며, 매순간 착각하지 말것이며, 누군가의 약속을 믿지 말 것이다.그건 스스로 자신의 가치를 만들어 가는 것이다. 살아가는 것, 살고 싶은 것, 견디는 것, 견뎌지는 것,여기에 새로운 무언가를 내 것으로 완성한다면,나는 나 자신을 위해 살아갈 수 있는 무언가가 될 수 있다.

나의 가치를 스스로 만들어내는 것은 중요하다. 항상 부정적인 것을 비우고, 긍정적인 것으로 채워 나가야 하다.오염되지 않는 영적 에너지장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 내 앞에 어떤 문제가 생길 때,그대로 방치하지 않으며, 적극적으로 사랑으로 전환할 수 있어야 한다. 뻣뻣하지 않는 것, 부드러움으로 채워 나가는 것, 내 삶을 나를 위해서, 바꿔 나가는 것, 증오에 물들지 않으며, 갈등에서 빠져 나오면서, 내 마음에 집착하지 않는 것이 필요하다. 살아가고 용서하고, 친절할 것이며, 성공하며, 솔직하고, 행복과 선을 행하며,내가 가진 최선의 것을 주어야 하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즉 죽음 이전에 내 몸조차도 누군가를 위해서 쓰여진다면, 내 삶은 새로운 가치로 채워질 수 있다. 인간이 가지고 있는 수많은 모순과 갈등, 번뇌에서 탈피하여, 질투하고,미워하고, 이기적인 인간의 모습에서 벗어나 적이 생기더라도 성공해야 하는 이유,그 성공이 나 자신의 가치가 되며,사람에게 인정받을 수 있게 될 것이다.그리고 이 세상 모든 사람에게 친절함을 베풀어야 하는 이유는 나의 영적 에너지를 순수하게 바꿔 놓을 것이며, 내 삶은 나를 위해서, 변화하게 되며, 마음의 에어니장을 정화함으로서, 나는 나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가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