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그래서 해내는 능력 - 뭐든지 가뿐하게 해낼 수 있는 MZ세대를 위한 To Do List
손동휘 지음 / 라온북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0404-1.jpg


0404-2.jpg


0404-3.png


0404-4.png



그 누구도 생각하지 못한, 지방 출신이 태권도에서 1등이 되는 일을 했앴고, 영어를 하나도 모르던 내가 1년 만에 통역이 가능한 수준까지 실력을 키웠다. 또 '니하오' 밖에 모르던 내가 1년 만에 중국에서 장학금을 받으며 대학굘르 다니고 있고, 장사를 해본적 없던 내가 온라인에서 돈을 벌고 있다.그리고 글을 써본 적 없던 내가 현재 책을 쓰는 작가가 되었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정말 많은 어려움과 장애물들이 있었지만 포기하지 않고 묵묵히 해야 할 것들을 해낼 수 있었다. (-45-)


"결핍이 창의성을 가져온다. 결핍이 나를 열정적으로 일하게 만들었다. 너무 가난해 제약이 많았고, 기회가 충분히 채워지지 않았다. 그러다 보니 내 몸에서 '해보고 싶다' ,'이루고 싶다' 라는 간절함이 넘쳐났다. 결핍이야말로 성장을 가져다주는 가장 센 동력이다. " (-134-)


나는 '사명 or 자아실현 가치','비전','10년 후 목표','5년 후 목표','올해의 목표','실천법','각오와 다짐' 이 일곱 개의 항목으로 비전선언문을 구성해 작성했다. (-194-)


이렇게 태권도의 발전과 변화를 이루어내고 싶어 나는 태권도계에서 1등을 목표로 살고 있다,.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순간에 많은 어려움과 장앱물이 있겠지만 내 원대한 꿈을 생각하며 하나씩 돌파하며 나아갈 것이다. 이것이 바로 내 '해내는 능력'의 진정한 원천이다. (-258-)


해낸다는 것은 원대한 꿈을 가진다는 것에 있다.꿈은 목표 달성과 성공으로 이어진다. 무언가 꿈을 향해 도전하고, 용기를 내어서, 목표를 향해 정진하는 것, 남들이 꿈 앞에서, 포기하는 그 순간에도 꿈을 잃지 않는 것이다. 결핍이 성공의 씨앗이 되고, 스스로 꿈의 풍랑 앞에서 좌초되지 않게 된다. 꿈이 잇기 때문에, 꿈의 나침바능 스스로 만들었고,  초보였지만, 도전하면서, 앞으로 나아간다는 것에 대해서, 절대공감하게 되는 이유는 저자의 마인드가 나의 마인드 속에 잠재되어 있었기 때문이다. 저자에게 결핍은 나에게도 결핍이다. 


내 안의 결핍은 성장하게 되고, 꿈을 키워 나간다. 결핍은 열등감이 될 수 있다. 너의 열등감은 어딴 것을 지속적으로 해낼 수 있는 힘이 되고, 스스로 꿈의 배를 저어갈 수 있는 동기가 될 수 있다. 결핍이 내 앞에 놓여진 장애물을 뛰어 넘을 수 있는 조건을 가지게 된다. 나에게 이로운 일을 직접 찾아내는 과정을 즐길 수 있었던 이유 또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을 찾아내는 것은 여기에 있으며, 스스로 드 범주에서 벗어날 수 없다. 꿈을 완성하기 위해서, 가랑비에 옷 젖듯이 ,우공이산처럼, 한걸음 한 걸음 나아갈 수 있다면, 내가 도달하고자 하는 목표에 다다를 수 있다. 이 책에서 눈여겨 볼 부분은 저자의 꿈을 향한 남다른 비전과 사명감이다. 그리고 그것이 완성된 비전 선언문이 있다. 눈앞에 놓여진 장애물과 제약을 거뜬하게 넘어갈 수 있었던 이유, 나에게 이로운 길을 걸어갈 수 있었던 이유, MZ 세대가 가지고 있는 젊음과 희망을 십분 활용하여, 도전과 실패를 극복하여, 새로운 길을 개척할 수 있으며, 스스로 해낼 수 있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서, 저신의 확신을 보여줄 수 있는 명분을 하나하나 만들어 나가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