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을 통해서 본 성형 이야기 - 연예인처럼 예쁜 얼굴이 될 수 있다면
김인규 지음 / 아마존북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대 '인간샤넬' 로 블랙핑크 제니가 있다면, 김성령은 50대 '인간 샤넬' 로 불릴 정도로 명품 얼굴을 가진 배우다. 나이 들어서도 젊음과 과 아름다움을 유지하고 있는 것을 과시하듯, 얼마 전 예능 프로그램 <황금어장 - 라디오스타> 에 '곱게 늙은 언니들' 특집에 등장하기도 했다. (-26-)


'눈밑지방재배치'를 하기에 아직 충분한 시기, 즉 '골든타임'을 판단하는 Key 포인트는 '애교살 근육의 형태 변화'다. 

애교살 근육이 처질 정도면 탄력이 원래 많이 부족했거나 불거진 눈밑 증상으로 방치된 노화의 시간이 길었다는 것을 의미해서 '눈밑지방재배치' 수술만으로 만족스러운 동안이 되기에 역부족이 된다. (-90-)


이런 현실에서 "100세 시대' 중년의 나이에도 어떻게 젊음을 유지하며 행복하게 살 것인가?' 는 모든 이들의 화두일 수밖에 없다는 생각이 든다. 20대의 모습을 유지하며 사는 신애라, 견미리가 주목되는 건 그런 이유 때문이 아닐까? (-94-)


사실 매부리코로 외모 콤플렉스를 느끼는 사람들도 많지만, 오히려 그로 인해 개성을 더 드러내는 사람들도 많다. 유명인들의 예를 들자면 '해리ㅗ터'에서 세베루스 스네이프 역을 맡았던 알란릭맨, 나이들어서도 멋짐을 뿜어내는 박근형, 신현준 드이 있다.  (-143-)


'턱라인이 이쁜 연예인'으로 안젤리나 졸리르 꼽을만큼, 서양에서는 미의 기준으로 내세우는 것 중 하나가 각진 사각턱이다. 안젤리나 졸리의 각진 턱라인을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아마도 굳세고 자주적인 캐릭터를 바람직하게 여기는 서양의 문화가 투영된 탓일지도 모른다. (-152-)


얼굴은 귀여운 동안이나 가슴은 풍만하고 싶은 여성들, 혹은 속옷 '비너스' 모델의 '이하늬' 처럼 적당히 크고 탄력이 있어 뵈는 가슴을 로망하는 현대의 여성들은 엄마 시대의 여성들처럼 가슴성형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166-)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피부미인 중 한 명인 최화정은 50을 훌쩍 넘긴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얼굴은 물론 목까지 주름 하나 없이 맑은 핍를 뽐낸다. 그래서인지 항상 자신감이 넘친다. 그 덕분에 우리는 여전히 '밥블레스유'에서 ,그리고 홈쇼핑 채널에서 활력 있는 그녀의 모습을 대할 수 있다. (-202-)


피부미인이 되기 위해서는 피부 표피는 물론 색,결, 탄력, 톤, 모두가 관리되어야 한다. 그리고 현대의 발전된 레이저는 생각보다 쉽게 이를 가능하게 한다. 단 자신에게 맞는 레이저는 어떤 것인지 어떤 방법으로 하는지를 찾는 게 관건이다. (-211-)


얼마전 직접 보았던 고민정 국회의원이 있다.얼굴이 작고,동안에,  키가 적당한 고민정 국회의원의 전직 직업은 KBS 아나운서였다. 직접 그녀를 보았던 주변의 지인들은 그녀의 작은 얼굴에 부러움을 느끼며, 성형에 대한 충동을 느끼게 된다. 연예인들을 보면, 어떤 도드라진 부분이 그 연예인의 개성을 잘 드러내고 있으며,그것을 이미지화하며, 상품으로 바꿔 놓는다. 명품연기를 선보였던 은행나무 침대의 주연, 신현준은 메부리코로 자신의 개성을 어필하고 있으며, 아하늬, 신세경, 김유정은 베이비 페이스에 불륨감 잇는 가슴으로 섹시 어필을 하고 있다. 한가인의 경우, 코의 복점을 가지고 싶은 여성은 성형수슬을 통해 인위적인 점을 만들기도 한다. 


서양의 문화는 동양의 문화와 차이가 있다.미에 대한 기준도 두 문명이 차이가 나로, 안젤리나 졸리에 대한 미적인 이미지는 서양의 기준과 한국인이 선호하는 미인의 기준이 차이가 날 수 있다. 특히 동양인 혐오가 많은 가운데, 눈이 찢어진 모습에 대한 컴플렉스가 누구에게나 있었다. 그래서 성형 수술을 가장 많이 하는 것이 눈이며, 눈밑에 애교살을 넣어서, 자신의 미미지를 전면 바꿔 버리는 경우도 많았다.특히 나이가 들면, 중년 이후, 나이에 대한 열등감이 있고, 나이를 느끼는 주름에 신경쓰게 된다. 영화배우 안성기처럼 적당한 주름은 그 배우의 기품을 완성하며, 영화배우 윤여정은 영화 미나리를 통해 자신의 입지를 완성하며, 여성 배우로서 독특한 이미지가 사람들에게 긍정적 이미지로 부각되는 상황이다. 여성의 미적인 측면은 시대적 트렌드에 따라 충분히 달라질 수 있고, 단순히 아름다움을 넘어서서, 멋짐와 아름다움, 동안을 가지는 미인이 시대의 변화와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다. 이 책은 현재 우리 사회의 미인에 대한 기준을 파악할 수 있고, 앞으로 어떤 미인을 선호하는지 예측할 수 있다. 인기 가수, 인기 연예인의 외모와 개성을 따라간다고 본다면, 연예인의 흥망성쇠가 뷰티 산업에 큰 변화를 가져오는 경우가 많다. 무엇보다 자연스러운 성형과 아름다움을 추구한다는 걸 볼 때, 동안 얼굴 최화정, 한국의 피비게이츠 신애라처럼 바꿔 보고 싶은 충동, 우리가 생각하는 성형의 기준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