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 섀퍼의 돈
보도 섀퍼 지음, 이병서 옮김 / 에포케 / 201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낙관주의는 얼토당토않게 자주 자신감과 혼동된다. 낙관주의가 사람들로 하여금 모든 일의 긍정적인 면을 보도록 하는 반면, 자신감은 그 어두운 면까지도 감당할 수 있다는 확신을 준다. 삶은 아름답고 밝은 음뿐만 아니라, 어둡고 난해한 음도 섞여있는 심포니다. 하지만 자신감을 지닌 사람은 어려운 상황을 겁낼 필요가 없다. (-34-)


가장 강력한 변화는 자신의 정체성을 바꿀 때 생긴다. 자기 자신을 바라보는 시각을 바꿔야 한다.
예 : 자신을 세일즈맨으로 보느냐, 아니면 전문가로 보느냐에 따라 결정이 달라진다. 우리가 자신을 바라보는 상은 결국 우리 스스로 실현해 가는 예언이 되는 것이다. (-76-)


큰 목표를 세워야 하는 이유는 또 있다. 목표는 우리로 하여금 주어진 가능성을 감지하도록 한다. 그런데 사람들은 대개 자신들에게 가치가 있느 가능성에만 주목한다. 그러므로 큰 목표는 우리로 하여금 더 많은 관심을 갖게 하고, 더 많은 가능성을 발경하게 하며, 더 많은 사람들을 만나도록 한다. (-103-)


사람들의 충고는 당신에게 길을 보여주지만 한계도 보여준다. 충고는 충고하는 사람이 자신의 상황을 변명하기 위한 위장에 불과할 때가 많다.
충고는 자신의 주변에서 구하지 말고 그 분야의 가장 뛰어난 사람한테서 구하라.
자신이 정말로 원하는 것을 얻는데 도움이 되는 신념을 만들어내는 것이 중요하다. (-0157-)


빌려주고 아직 돌려받지 못한 돈의 목록을 작성해라. 그리고 돈을 빌려간 사람을 찾아가 돈을 받아라. 형편이 되지 않는다고 하면 다달이 나누어 내도록 해라. 단 한푼이라도 받을 땐 지나치다 싶을 정도로 고마워해라. (-171-)


성공한 차업자들은 모두 부자가 되고 싶어했다. 일단 목표를 세우고 난 다음엔 모든 것을 이 목표 아래 두었다. 따라서 그들은 돈 많은 사람처럼 행동할 필요가 없었다. 남한테 어떻게 보이느냐가 중요하지 않았던 것이다. 그들은 오로지 미래에 무엇인가 되고 싶어했으며, 이를 위해 절약하고 저축했다. (-227-)


다음의 차이는 우리가 꼭 알고 있어야 한다.
1.투자와 투기의 차이
2.돈을 묶어두는 것과 돈을 투자하는 것의 차이
3.투자의 세 가지 방식 사이의 차이
4.평범한 투자자와 전문적인 투자가의 차이 (-274-)


돈을 기부하는 것은 돈이 좋은 사람의 수중에서 책임감 있게 사용되고 있다는 사실을 증명하는 것이다.
돈을 기부하는 것은 자기 자신에 대한 신뢰를 증명하는 것이다.
기부하는 행위는 부를 기대하게 만든다. 기대는 우리가 나중에 가서 무엇을 소유하게 될 것인지를 결정한다. 
세상을 사랑하는 사람을 세상도 사랑한다. 세상에 돈을 선사하는 사람에게 세상은 돈을 돌려준다. (-376-)


돈을 싫어하는 사람은 없다. 돈에 대한 애착과 목표에 대한 열망이 부자가 될 수 있는 기회를 확보하게 된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 돈을 사랑하라고 말하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하지만 돈을 사랑한다고 모두가 부자가 되는 건 아니다. 돈을 사랑하지만, 돈을 어떻게 벌어야 하고, 어떻게 써야 하는지 명확한 기준이나 신념이 없기 때문이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스스로 차이를 만들어낼 수 있어야 하면, 스스로 바뀌고, 변화의 주체가 되어야 한다. 현재 하는 일에 대해서 전문가가 되고, 스스로 현재의 정체성을 전면 교체해야 한다. 삼성 이건희가 부자가 되기 위해서,삼성의 미래 먹거리를 만들기 위해, 마누라 빼고 다 바꾸라고 말한 이면에는 삼성이 가지고 있는 정체성을 전면 교체하는 작업이라고 말할 수 있다.그만큼 나를 바꾸고, 문화를 바꾸고, 조직을 바꾼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작업이다. 하지만 그걸 바꿀 수 있는 자는 반드시 부자가 될 수 있는 조건과 기회를 포착하게 된다. 조언과 충고를 구하는 것,나에게 쓴소리를 한다 해서,그것이 나에게 피가 되고 살이 되는 건 아니다. 최고의 충고를 내것으로 만드는 것이 먼저 선행되어야 하면, 주변의 사람이 아닌 그 분야의 최고의 전문가를 찾아 나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먼저다.여기서 나의 정체성을 바꾸는 첫 발걸음이 명함을 새롭게 하는 것이다. 그 병함속의 나의 브랜드가 나의 정체성이 되고, 목표 달성에 있어서 에너지,열정, 끈기와 엮을 수 있다.누구나 원하지만, 누구나 할 수 있는 건 아니다. 내가 의도한 것, 내가 꿈꾸는 것을 완성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 돈의 본질이 어디에 있는지 한 권의 책을 통해서 간파할 수 있다. 나를 성장시키고,나를 끌어주는 사람을 만들며, 위대한 목표를 가진 이만이 성공을 할 수 있고,부자가 될 수 있다.


전체 내용을 보시려면 
 ISO 국제인증전문기관 : 네이버카페(naver.com) 사이트 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