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정 클럽 5 - 도서관과 숨겨진 방의 비밀 탐정 클럽 5
페니 워너 지음, 효고노스케 그림, 윤영 옮김 / 가람어린이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0269-1.jpg


0269-2.jpg



페니워커는 남녀노소 누구나 읽을 수 있는 책을 60권이상 출간한 작가이며, 최고미스터리 신인작가에게 주는 맥커비티 상을 수상하였다. 이후 애거서 최우수 어린이도서상, 앤서니 최우수 어린이도서사을 수상한 그는 캘리포니아 댄빌에 살고 있다. 

열두살 쌍둥이 제이크 멜빈과 라이라 멜빈은 쌍둥이 남매이며, 12살이다. 과학과 마술을 좋아하는 아이, 공상을 즐기면서,미스터리, 추리를 좋아하며, 어떤 문제에 대해 골몰하곤 한다. 두 쌍둥이 남매가 주인공인 <탐정 클럽>은 5권의 시리즈로 이루어져 있으며, 마지막 권 <도서관과 숨겨진 방의 비밀>이다. 



0269-3.jpg


0269-4.jpg




라일라와 제이크는 비밀의 방에서 신기한 것을 발견하게 되었고, 그 안에 숨겨진 비밀을 찾게 된다. 도서관 사서인 웹스터 선생님에 대한 비밀이며, 라일라가 발견한 냉장고 위에 붙어 있는 쪽지들, 두 쌍두이 남매의 조상인 마빈 멜빈의 부고 기사를 검색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정보를 얻게 된다. 200년전 태어난 마빈 멜빌이 살아온 삶 속에서, 제이크와 라일라가 알고 싶은 어떤 미스터리한 문제에 대한 해결이 눈에 드러나고 말았으며, 상상과 의심 속에 새로운 무언가를 얻게 된다.




0269-5.jpg


0269-6.jpg


언제나 추리, 미스터리물은 그러하다. 돌이켜 보면 그렇다. 제이크와 라일라는 자신의 할아버지와 압버지의 과거의 역사와 이력을 찾아내는 과정에서 멜빈 가문의 숨겨진 비밀을 알게 되었고, 숨겨진 비밀의 방에서 찾아낸 유언장, 그 유언장과 연관 있는 웹스터 부부의 숨어 있는 비밀 , 꼬리에 꼬리를 물고 있는 이야기가 책 한 권에 고스란히 느껴지고 있다. 세계를 구할 남다른 프로젝트의 정체는 무엇이며, 두 쌍둥이 남매가 모르는 것들을 도서관 안 비밀의 장소에서 찾게 되고, 살아있는 과거의 역사 뿐만 아니아 나의 가족의 감추고 싶었던 비밀까지 나타나게 된다. 바로 이 동화에는 현재의 나에 대해서, 나의 부모님은 어떤 삶을 살았고, 누구와 함께 대화를 하였는지, 더 나아가 할아버지, 할머니가 살아온 삶이 궁금할 때가 있다. 쌍둥이 제이크와 라일라가 도서관에서 찾고 싶었던 건 그런 것이다. 


쌍동이 아빠인 과학자 브래들리 멜빈 박사는 아직 잠옷에 슬리퍼 차림이었고, 태블릿 PC 로 최신 뉴스를 읽고 있었다. 나노 과학 분야에서 일하는 엄마, 스테파니 멜빈 박사는 원피스 위에 하얀 실험실 가운을 걸치고 뜨거운 커피를 홀짝이고 있었다. (-10-)


엄마가 몸을 숙여 라일라의 이마에 입을 맞췄다.
라일라는 양팔을 벌려 엄마를 꽉 껴안았다. 엄마한테 무슨 일이 생기면 어떡하나 싶어 코끝이 찡해졌지만, 엄마가 보기 전에 눈을 깜박이며 눈물을 참았다. 괜한 걱정을 끼치고 싶지는 않았다. 엄마는 지금 하는 일만으로도 충분히 고민이 많을 것 같았기 때문이다. (-87-)


라일라는 다시 천장을 올려다 보았다. 남자가 사다리를 타고 내려오고 있었다.
라일라는 온몸에 소름이 돋았다. 무서워서 숨도 제대로 쉴 수 없었다.
'우린 갇혔어!'
사다리를 내려온 남자가 뒤로 돌아 아이들의 얼굴을 마주 보았다. (-179-)


"왜냐하면 엄마가 진행하고 있는 연구가 이 세계를 구하기 위한 일급비밀 프로젝트이기 때문이지 .맞죠. 엄마?"
엄마는 대답 대신 어깨를 으쓱하더니 지퍼로 입술을 잠그는 시늉을 했다. (-209-)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았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