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수제 간식 레시피 - 유별난 개엄마 유튜버 디바제니의
디바제니 지음 / 너와숲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0266-1.jpg

2015년 7월 ,헤어디자이너가 천직인 줄 알고 살던 나에게 인생을 바꿔놓은 큰 사건이 일어났다. 컴퓨터 앞에서 카메라를 쳐다보며 얼굴 한 번 보지 못한 인터넷상 친구들과 인사도 하고 소소한 대화로 하는 생방 스트리머가 된 것이다.

평소 사람들에게 주목받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어렸을 적부터 낯도 많이 가지고 소극적이던 내가 얼굴을 드러내고 나를 사람들에게 내세우는 일을 하게 될 거라고는 상상도 못 했는데, 이제는 생방 뿐만 아니라 유튜버로서도 활동하고 있다. (-86-)


반려동물 인구 600만 시대로 접어들면서, 반려동물을 인간과 공감하면서 살아가는 가족으로 여기고 있다. 그 과정에서 인간의 식습관, 의식주를 반려동물과 공유하면서, 함께 자고,함께 일어나는 보편적인 일상 속에 있다. 사람을 잘 따르는 반려동물 중 개는 충성스러움과 애교로 주인을 잘 따르고 있어서 매우 선호하게 된다. 


하지만 반려견은 우리가 먹는 음식과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강아지 수제 간식이 필요하며, 반려동물, 유기견이 먹을 수 있는 차별화된 식단, 50가지가 소개되고 있었다. 처음 시작하는 레시피로 두부스틱, 닭가슴살 육포가 있으며, 소간 파우더는 사랑스러운 반려견 맞춤 식단이며, 인간이 즐겨 먹는 카푸치노가 있다면, 책에는 락토프리 우유와 캐롭 가루를 섞은 개푸치노가 있다. 즉 카푸치노를 먹을 때, 슬픈 표정으로 바라보는 사랑스런 강아지에게 연민이 아닌 개푸치노를 주게 되면, 괜히 죄책감을 느끼지 않게 된다. 


이 책을 읽으면서, 수제간식 레시피가 꼭 필요한 사람이 있다.바로 10년 이상 살아온 노령견이다. 실제 내 지인은 노령견 두 마리를 키우고 있으며, 자칫 무지개 다리를 건너지 않을까 노심초사하고 있다.그래서 관절에 좋은 레시피, 피부병 예방 레시피, 노화방지 레시피, 비만을 예방하는 레시피가 눈에 들어왔으며, 피부병이나 스트레스로 탈모 증상이 있는 강아지에게는 검은콩 셰이크로 검은콩과 물 ,락토프리우유,이 셋을 섞어서 만든 초간단요리는 하루하루를 시작하는 독특함이 있다. 초간단 요리는 매주 1회 이상 책겨먹는레시피였으며, 두부스테이크,소고기 미역국, 채소 퓌레 는 한달에 한 번 혹은 특별한 날에 챙겨먹는 특별영양식이기에 눈에 확 들어오게 된다. 우리가 즐겨먹는 수제 어묵과 돈가스 조차 내 강아지를 위해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 이 책의 매력이며, 사랑가득 레시피가 있다. 

0266-2.jpg


0266-3.jpg


0266-4.jpg


0266-5.jpg


출판사<너와숲> 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