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억 머니 시크릿
샤넬 서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2년 1월
평점 :
절판


0239-1.jpg


0239-2.jpg


0239-3.jpg


0239-4.jpg


0239-5.jpg



마이애미대학교 교수이자 심리학자인 마이클 맥클로우는 "잠깐 멈춰서서 우리에게 감사한 잉들을 생각하는 순간, 우리의 감정 시스템은 벌써 두려움에서 탈출해 매우 좋은 상태로 옮겨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31-)


미국의 '경제 대통령'이라 불린 앨런 그린스펀 전 연방준비제도 이사회 의장은 다섯 살때부터 아버지에게 월급과 생활비, 부채, 저축 등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심지어 채권과 주식에 대해서도 배웠다. 
세계적인 부호 록펠러도 어릴 때부터 남다른 경제 교육을 받았다. 그는 아버지의 일을 도우며 용돈을 직접 벌어다 썼다. 농사 일을 돕거나 우유를 짠 날마다 그 내용을 장부에 기록해 아버지에게서 일한 만큼의 돈을 방았다. (-87-)


창의성은 단지 사물을 연결하는 것이다. 창의적인 사람들에게 어떻게 중요한 일을 했는지 물어보면 정말로 한 게 없고 그저 보기만 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들은 경험들을 연결하여 새로운 것으로 종합해 낼 수 있다. (-134-)


그리고 부자가 되기 원한다면 부정적인 말을 조심해야 한다. 당신 자신이나 당신의 사업 혹은 그 밖의 어떤 것들에 대해서도 비관적으로 말하지 말아야 한다. 조금이라도 실패의 가능성을 인정하거나 실패를 암시하는 말도 하지 않아야 한다. (-206-)


아렇게 하나씩 두려운 일을 시도하가 보면 당신은 지금의 모습을 깨고, 대범한 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다.가령 대중앞에서 말하는 것이 두렵다면 과감히 부딪혀서 시도하라. 어느 순간 남들 앞에 서는 것이 자연스러워지다가 즐거워지고 결국 대중연설의 대가가 되어 있을 것이다. (-261-)


부자가 되고 싶다고 누구나 부자가 되는 건 아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운칠기삼이라는 말이 있듯이 자신의 역량에 운이 뒤따라야 한다. 그건 내가 누구를 만나느냐에 따라서, 내의 실력 여부에 따라서, 나의 선택과 결과에 따라, 부자가 될 수 있고, 빈털털이가 될 수 있다. 어떤 잘 나가는 기업인이 한순간에 쪽박을 찬 것을 본다면, 부자가 되기 위해 정해진 공식은 없다고 감히 말할 수 있다.


마윈, 스티브잡스, 빌게이츠,이들은 부자라고 말하는 이들이다. 그들은 기존의 부자가 되기 위한 공식에 따라 가지 않았다. 스스로 검증하고,객관화하면서, 성공의 패러다임, 부자마인드를 스스로 찾아냈으며,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을 가감히 시도하게 된다. 창의성이 부자가 될 수 있는 잇점이 될 수 있지만, 그것이 부자가 된다고 말할 순 없다.부자가 되기 위해서, 어릴 적부터 경제 관련 공부에 능통해야 하며, 돈에 대한 안목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눌변인 삼성 이건희가 부자가 될 수 있었던 이유는 여기에 있다. 돈의 흐름을 완벽하게 숙달할 수 있어야 한다. 돈이 모인 곳에 부자가 모여 있으며,그들만의 특별한 모임을 만들어서 인맥을 갖춰 나가고 있으며, 남들이 보이지 않는 곳에 돈이 모여 있음을 , 그들은 서로 시크릿 파일을 공유하고, 차별화된 ,남들이 모방할 수 없는 부자 공식을 만들어 낸다.


감사하는 마음, 그리고 선한 영향력, 멘탈, 그리고 자신감과 당당함이 부작가 되기 위해 꼭 필요한 기본패턴이 될 수 있다. 선한 사람 곁에 선한 사람이 모이고, 자신감과 당당함이 돈과 사람을 끌어당길 수 있기 때문이다. 스티브 잡스가 말한 창의성과 연결은 그가 만든 패러다임 안에서 두가지 도구를 통해 부자가 될 수 있도록 자신을 차별화하였으며, 돈에 대한 유익함을 십분 활용하여, 새로운 목표, 새로운 인생, 새로운 아침을 창조해 낼 수 있었기 때문이다. 스티브 잡스 덕분에 우리 사회가 굶어죽기 딱 좋은 철학과 전공 대학생들에게 날개를 달아 주었다.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지만, 모두가 부자가 되는 것은 아니라는 걸 명심해야 한다.


리뷰어스배너2.pn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