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어민처럼 말하는 올쏘의 일상 영어 : 한국인의 영어 습관 - 진짜 영어 말문이 트이는 네이티브의 쉬운 영어 회화 원어민처럼 말하는 올쏘의 일상 영어
김지은 지음 / 북스고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0232-2.jpg




로맨스 영화 중 손에 꼽히는 유명한 영화인 <노트북(The notepad)>은 현재 시점의 나이가 든 남자 듀크가 그의 노트북, 공책에 쓰인 젊은 커플의 러브 스토리를 읽어주는 거로 시작한다. 이 영화를 보면 영화에 나오는 노트북이 우리가 알고 있는 노트북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노트북'인 휴대용 컴퓨터의 올바른 표현은 Laptop 이가.lap 은 앉아있는 사람의 허벅지, 무릎 부분을 의미하는데, 그 부위에 얹힐 수 있는 의미로 휴대용 컴퓨터를 laptop 이라고 부른다. 우리가 알고 있는 노트북은 외국에서는 '스프링이 달린 공책'을 의미한다. (-27-)


1.present tense 현재
2.present continous 현재진행
3.past tense 과거형
4.past continous 과거 진행
5.used to 어린 시절 등 과거의 상황 묘사
6.future tense  미래

초급에서 중급으로 가기 위해 필요한 추가적인 문법 
7.형용사절 만들기
8.조동사.(-159-)


한국인의 영어 공부에 있어서, 문제는 우리의 잘못된 영어 표현에 있다. 영어도 아니고, 한국어도 아닌, 애매모호한 콩글리시가 영어를 습득하는데 방해되고, 애를 먹고 있었다. 비슷한 문장이나 표현, 단어 사용에 있어서, 영화나 방송, 엔터테인먼트에 있어 잘못 쓰여진다. 이 책에는 각자의 기준에 맞는 표현이 있으며, 익숙한 콩글리시가 영어로 바르게 쓰여지는 기본 원칙을 제시한다. 콩글리시에 젖어들게 되면, 해외 여행에서 원어인과 회화, 소통을 할 때, 정확한 의사전달이 쉽지 않다. 의식주를 해결하는 것조차 힘겨워질 수 있기 때문이다. 나는 제대로 영어를 쓰고 있지만, 원어민은 알아듣지 못하는 상화이 나타날 수 있다. 그래서 이 책은 <콩글리시거나 틀리거나>,<의미가 다르거나 뉘앙스가 다르거나>,<한국인만 말하거나 원어민만 말하거나>,<올쏘의 영어 공부법>으로 구별하고 있으며, 한국인 잘못된 영어 표현법, 영어 스타일을 바로 잡아주도록 도와주고 있다.영어를 한국어를 쓰듯 자연스럽게 , 모국어처럼 쓰려면, 지속적으로 쓰여지고, 반복되어야 하며, 많이 접한다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커질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