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괴한 레스토랑 2 - 리디아의 일기장
김민정 지음 / 팩토리나인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0181-1.jpg

 


"애초에 말이 되지 않는 거짓말이다. 네가 아무리 무모하다고 해도 결국은 일개 레스토랑 직원일 뿐. 감히 여왕의 궁전을 불태우면 큰 화를 당하게 될 거라는 걸 모르진 않겠지. 커다란 위험을 감수하면서까지 그런 짓거리를 할 정도로 멍청하지도 않을 테고." 
하츠를 내려다보는 여왕의 눈에는 조소가 실려 있었다. (-33-)


"불쌍한 부인. 자신의 목을 자른 당사자 앞에서 노래하는 것만큼 끔찍한 일이 어디 있을까.'
그러나 최악의 무대 위에서도 떠들이 부인의 노랫소리만큼은 빛이 바래지 않았다.인간이라면 죽어도 내지 못할 소리. 파이프에서 울려 퍼지는 목소리는 경이롭기 그지 없었다. (-118-)


무대를 가리며 허공을 꽉 채운 카드들 속에서 루이와 목소리가 잔잔하게 울려 퍼졌다.
"카드 게임 단 한판을 세 명의 지원자를 뽑아서 하죠. 제가 지면 카드에 쓰인 숫자들의 총합만큼 지원자분들께 돈을 드리지만, 제가 이긴다면 지원자들의 통장에서 일정한 금액이 출금되어 워즈워스 씨에게 주어질 것입니다." (-131-)


"내가 도와줄게. 물론 네가 치료 약을 찾는 데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지는 못할수도 있어.하지만 적어도 우리는 함께 할 거야."
사실 시아는 알고 있었다. 쥬드를 밀어내며서도 마음속 깊은 곳에서는 그가 이런 말을 해 주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었다는 것을. 그의 안전을 위해서는 그를 멀리해야 한다는 것을 분명 알고 있었지만 마음은 이미 다 녹아버린 상태였다. (-190-)


"이런 요괴들을 요리사들에게 넘겨주면, 그게 또 근사한 음식이 되니까. 그러니까 나는 끊임없이 사냥감을 잡지."
여인이 소곤거리며 또 춤을 추었다.
시아는 아무 말도 할 수 없었다. 두려움에 사로잡힌 와중에도 정신없이 여인의 춤을 바라보기만 했다. (-276-)


"그냥 , 그의 기대를 충족시켜 주기 성가셔. 그와 내가 주고 받은 거라곤 이따금 거리에서 나눈 안부 몇 마디가 전부인데, 그가 나에 대해 뭘 알겠어? 그는 그저 화려한 공연장에서 무대 의상과 화장으로 꾸며진 나에 대한 환성을 가지고 있는 것일 뿐이야."
벨라는 자신의 아름다운 진분홍색 플라밍고 날개를 손가락으로 쓰다듬으며 말했다. 날개를 들추자 옆구리에 일정한 길이의 붉은 흉터들이 규칙적으로 나열되어 있었다. (-367-)


썩 괜찮은 결말이야. 무대에서 삶을 마감한다는 것 말이야.'
그림자처럼 어두운 세상에서 빛은 그녀의 발길만 쫒아다녔다. 애처로운 음악은 그녀의 몸빗에서 새어 나오는 것이었다. (-403-)


기괴한 레스토랑 1권에 이어, 2권은 시아가 주인공안 한국형 판타지 모험 이야기가 보여졌다. 이 소설은 1편에 이어서, 2편으로 이어지며, 야콥, 시아, 하츠, 쥬드가 나오고 있다. 여왕의 궁전에서 여왕과 결혼할 뻔 했던 하츠는 용쾌 빠져 나오게 된다. 1편에서는 시아가 본 리디아의 일기장 속에서, 쥬드와 리디아에 그만 매혹되고 만다. 2편에는 주인공 시아가 우연히 보게 된 신비스러운 고양이를 따라가게 되는데, 그만 요괴가 사는 레스토랑으로 들어가고 말았다. 이 레스토랑 주인공 해돈 사장이 안고 있는 병을 고치지 못하면, 시아가 해돈의 병을 고치기 위한 재물이 될 수 밖에 없다. 이 핑계 저핑계 대면서, 시아 스스로 위기에서 탈출하게 되는데, 인간의 심장과 비슷한 약초를 만들기 위해서 시아는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게 된다. 


소설에는 요괴와 뱀파이어가 등장한다. 그래서 소설 제목이 기괴한 레스토랑이라고 하였다. 어두운 그림자가 가득한 그곳, 북적북적되고, 반짝 반짝 빛이 나는 그 래스토랑은 아름다운 모습으로 시아를 매료시키고 있다.하지만 시아 앞에 놓여진 선택지 앞에 스스로 신종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다른 곳에 있었다. 점점 건강이 악화되는 해돈 사장은 인간의 심장과 똑같은 장기를 만들어내지 못한다면, 시아의 심장을 꺼내 삼킬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요괴들이 있고, 어두운 춤을추는 레스토랑에는 한치의 실수도 허용되지 않았으며, 때로는 거미 아가씨의 먹잇감으로 남게 된다. 거미 아가씨의 먹잇감에 걸려들면,그 먹이는 기괴한 레스토랑의 요리로 전락하고 만다. 기괴한 레스토랑은 2편으로 종료되지 얺는다. 소설에 등장하는 아카시아 양의 운명이 3편에 자세하게 펼쳐지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